워드프레스에서 '미분류' 카테고리(혹은 '분류되지 않음')를 삭제하는 방법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의 글 > 카테고리에서 "미분류"(uncategorized) 카테고리를 삭제할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참고로 이전 워드프레스 버전에서는 "분류되지 않음"으로 번역되었다가 현재 버전에는 "미분류"가 사용되고 있습니다. 자주 번역이 바뀌어서 혼란스럽네요. UI는 편의상 예전 버전을 그대로 두었습니다.)

미분류(혹은 '분류되지 않음') 카테고리를 삭제하는 방법

예를 들어, 다음 그림과 같이 "미분류"(또는 "분류되지 않음", "Uncategorized") 카테고리가 삭제할 수 없도록 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또는, 꼭 "미분류" 카테고리가 아니더라도 다른 카테고리일 수도 있습니다.)

워드프레스에서 Uncategorized 카테고리를 삭제할 수 없음

이 문제가 발생하는 원인은 "미분류" 카테고리(혹은 다른 카테고리)가 기본 글 카테고리로 설정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기본 글 카테고리를 변경해주면 이 카테고리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기본 카테고리를 변경하려면 설정 > 쓰기로 이동하여 쓰기 설정 아래의 "기본 글 카테고리"를 다른 카테고리 이름으로 변경해주면 됩니다.

워드프레스에서 기본 글 카테고리 변경하기

기본 글 카테고리를 "미분류" 대신 다른 카테고리로 설정해주고 저장하도록 합니다. 이제 글 > 카테고리에서 이 카테고리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글을 작성할 때 이 기본 글 카테고리에 설정된 카테고리가 기본적으로 적용됩니다. 주로 사용하는 카테고리를 설정해주면 편리합니다.

참고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