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셀링 인기 워드프레스 테마 Top 30 자세한 정보

워드프레스에서 '링크가 만료되었습니다'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Last Updated: 2021년 2월 23일 | 댓글 남기기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워드프레스에서 테마나 플러그인을 설치하기 위해 파일을 업로드할 때 '링크가 만료되었습니다.'(The link you followed has expired.)라는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5.6 버전에서는 이 오류 메시지의 번역이 '이후에 사용한 링크의 유효기간이 지났습니다'로 수정되었습니다.

[ 이 글은 2018년도에 작성되었지만 최신 정보를 추가하여 재발행되었습니다. ]

워드프레스에서 '링크가 만료되었습니다'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이 오류 메시지는 테마나 플러그인 설치 외에 다른 상황에서도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최근 카페24에서 멀티사이트를 설치하려고 시도하니 이 오류가 발생하는 것을 경험했습니다.

이 오류 메시지는 워드프레스 5.6 버전에서 '이후에 사용한 링크의 유효기간이 지났습니다'로 어색하게 바뀌었습니다.

워드프레스에서 '링크가 만료되었습니다'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대처 방법

이 오류는 보통 업로드 파일 크기 설정이 업로드하려는 파일보다 작을 때 나타납니다. phpinfo() 함수를 이용하거나 워드프레스 알림판 > 미디어 > 새로 추가를 클릭하면 최대 업로드 파일 크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대 업로드 파일 크기

아바다 등 일부 테마에서는 시스템 상태를 확인하여 기준에 부합하지 않은 환경 설정에 대해 경고를 표시하기도 합니다.

아바다 시스템 상태 메뉴

이 오류가 발생하면 php.ini 파일에 접근이 가능한 경우 php.ini 파일에 다음 코드를 추가하거나 변경합니다.

memory_limit = 64M
upload_max_filesize = 64M
post_max_size = 64M
file_uploads = On
max_execution_time = 300

위의 방법을 이용할 수 없는 경우 .htaccess 파일에 다음 라인을 추가해보시기 바랍니다.

php_value upload_max_filesize 64M
php_value post_max_size 64M
php_value max_execution_time 300
php_value max_input_time 300

일부 호스팅에서는 위의 코드를 추가하면 사이트가 작동을 멈출 수도 있습니다.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웹호스팅 업체에 연락하여 파일 업로드 크기 설정을 늘리는 방법에 대해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무료 웹호스팅에서는 PHP 환경 설정값을 변경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최근에 나오는 워드프레스 테마는 비교적 많은 리소스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무료 호스팅을 사용할 경우 호스팅 사양 때문에 워드프레스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고, 그러면 워드프레스에 대하여 안 좋은 인식을 가질 수 있습니다. (사실 워드프레스 때문이 아니라 웹호스팅 사양이 안 좋아서 그런 문제가 발생합니다.)

그리고 가급적 최신 버전의 PHP 버전을 적용하는 것이 속도와 보안적인 측면에서 바람직합니다.

카페24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PHP 7.3을 가급적 적용하시기 바랍니다. 블루호스트나 사이트그라운드 등을 이용하는 경우 PHP 7.4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PHP 버전 8이 릴리즈되었고 워드프레스 5.6에서 PHP 8을 지원하지만 아직 완벽하게 지원되는 것 않는다고 합니다("베타 호환성"). 그리고 테마와 플러그인이 PHP 버전 8에 대응하도록 수정되려면 PHP 8을 이용하려면 조금 더 기다려야 할 것 같습니다.

마치며

Vultr에 테스트 사이트를 구성한 다음에 테마 업로드를 시도하니 뜬금 없이 '링크가 만료되었습니다' 에러 메시지가 표시되어 이 문제에 대해 조금 검색해보았습니다.

만약 위에서 제시한 방법으로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임시로 FTP를 통해 테마나 플러그인 설치 파일을 직접 업로드해보시기 바랍니다. FTP 사용법은 "FTP 사용하기"를 참고해보세요.

참고:



댓글 남기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