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커머스에서 대량으로 상품 가져오기/내보내기

상품 개수가 너무 많아서 일일이 상품 페이지를 만드는 것이 시간이 너무 많이 걸리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Excel 파일 등에 상품 리스트와 정보를 입력하여 워드프레스에서 가져오기(Import) 방식으로 상품을 등록하는 것이 효율적일 수 있습니다.

이처럼 엑셀 파일이나 XML 파일에 등록된 상품을 대량으로 우커머스로 가져올 때 사용할 수 있는 플러그인으로 Woocommerce CSV importer와 Import Products from any XML or CSV to WooCommerce 정도가 있습니다.

둘 모두 무료 플러그인로서 상품을 대량으로 등록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고급 기능을 사용하려면 유료 버전을 구입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Woocommerce CSV importer

우커머스 상품 가져오기 플러그인

Woocommerce CSV importer를 사용하여 우커머스에서 상품을 가져와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CSV 파일을 업로드하고 헤더를 생성한 후에 임포트하면 됩니다. 이 임포트 플러그인은 AJAX를 사용하여 상품을 가져옵니다. 큰 파일을 가져오더라도 시간초과(Timeout) 오류가 발생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이 플러그인은 1만개 이상에 상품에 대해 테스트를 거쳤습니다.

먼저 설정을 살펴보고, 올바른 구분자(separator)를 선택하고 다른 설정도 살펴보도록 합니다. 그런 다음 컬럼(열)을 올바른 필드로 연결시켜야 합니다. header 탭에서 CSV 파일을 업로드하여 연결하도록 합니다. 플러그인에서 필드를 매핑할 수 있으면 자동으로 수행됩니다.

올바른 필드를 매핑했다면 임포트를 실행하면 됩니다.

추가 가능을 원하는 경우:

  • 옵션 상품(variable product) 가져오기
  • 속성(attribute) 가져오기
  • 사용자 정의 필드(Custom Field) 가져오기
  • Premium 가져오기
  • 분류(Taxonomy) 가져오기

이 경우 이 플러그인의 개발자 사이트(allaerd.org)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원하는 기능의 플러그인을 찾을 수도 있을 것입니다.

우커머스에서 대량으로 상품 가져오기/내보내기 3
필드를 올바른 컬럼(열)에 연결하도록 한다.

Import Products from any XML or CSV to WooCommerce (XML 또는 CSV에서 우커머스로 상품을 임포트하기)

우커머스 상품 가져오기 플러그인

WP All Import의 WooCommerce 애드온입니다.  먼저 WP All Import를 설치한 후에 이 우커머스 애드온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됩니다.

대량으로 상품을 우커머스에 10분 이내에 쉽게 가져올 수 있다고 하네요.

플러그인의 왼쪽은 우커머스와 비슷하고 오른쪽에는 XML/CSV 파일의 상품이 표시됩니다. XML 또는 CSV에서 데이터를 우커머스 필드로 드래그 & 드롭 방식으로 끌어다 놓으면 됩니다.

우커머스에서 대량으로 상품 가져오기/내보내기 4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끌어다 놓는 방식으로 쉽게 매핑이 가능하다.

다음 동영상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옵션 상품, 외부/연계 상품(참고), 그룹 상품, URL에서 파일 가져오기, 작업/반복되는 Import 작업을 크론으로 실행하기 등의 고급 기능이 필요한 경우 WP All Import + the WooCommerce add-on의 Pro 버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Woo Import Export 플러그인 (유료)

워드프레스 우커머스 Woo Import Export 플러그인

Woo Import Export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상점 데이터를 쉽고 빠르게 가져오기/내보내기할 수 있습니다.

모든 유형의 우커머스 상품, 사용자, 상품 카테고리 및 쿠폰을 한 번의 클릭으로 가져오기/내보내기할 수 있다고 합니다.

참고로 비슷한 플러그인으로 WP Import Export가 있으며, 이 플러그인에서 제시하는 기능 비교표에 의하면 다른 유사 플러그인보다 더 많은 기능을 제공하는 것 같습니다.

워드프레스 데이터 가져오기 내보내기 플러그인 비교표

참고: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