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L 인증서 적용 후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 편집 문제

Last Updated: 2021년 01월 14일 | | 댓글 남기기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SSL 인증서를 추가한 후에 엘리멘터(Elementor)로 편집할 수 없는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 편집 문제로 인해 페이지를 편집하거나 저장할 수 없는 경우 엘리멘터의 URL 바꾸기 도구를 사용하여 URL을 변경하면 문제가 해결됩니다.

SSL 인증서 적용 후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 편집 문제

사이트에 SSL 보안서버 인증서를 적용한 후에 엘리멘터로 편집할 수 없거나 편집 후 저장되지 않으면 Elementor의 URL 바꾸기 툴을 사용하여 URL을 일괄적으로 변경하면 문제가 사라질 것입니다.

엘리멘터 내에서 URL 일괄 변경

SSL 인증서 적용 후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 편집 문제 - Elementor 도구
  1.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에서 엘리멘터 (Elementor) > 도구 (Tools) > URL 바꾸기 (Replace URL) 탭을 클릭합니다.
  2. old-url (이전 URL)과 new-url (새 URL)을 입력하고 URL 바꾸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 경우 old-url에는 http://www.example.com과 같이 http 주소를 입력하고 new-url에는 https://www.example.com과 같이 https 주소를 입력합니다.
  3. 일반 (General) 탭 > CSS 재생성 (Regenerate CSS)으로 이동하여 파일 재생성 (Regenerate Files)을 클릭합니다.
  4. 워드프레스 알림판의 설정 > 일반으로 이동하여 워드프레스 주소 (URL)사이트 주소 (URL)의 URL을 동일하게 바꾸도록 합니다.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 URL 바꾸기 도구

위의 방법으로 엘리멘터 내의 URL을 일괄 변경하면 엘리멘터로 편집이 되지 않거나 저장되지 않는 문제가 해결될 것입니다.

사이트의 도메인 주소를 바꾸는 경우에도 동일한 방법으로 워드프레스 사이트의 URL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SSL 보안서버 인증서 설치 후에 워드프레스에서는 Really Simple SSL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혼합된 콘텐츠 문제를 쉽게 해결할 수 있고 http 트래픽을 https로 리디렉션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웹호스팅 환경에 따라 이 플러그인이 사이트 속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SSL 인증서 적용 후 워드프레스 사이트 속도가 느려지는 경우 수동으로 모든 http 주소를 https 주소로 변경하고 .htaccess 파일에 강제로 https 주소로 리디렉션시키는 코드를 추가하는 것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워드프레스에 SSL 보안서버 인증서 적용 후 속도가 느린 경우"를 참고해보세요.

워드프레스/테마 업데이트 후 페이지 빌더 편집 문제

워드프레스나 테마를 업데이트한 후에 페이지 빌더로 글을 편집한 후 저장이 안 되는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다음 사항을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 서버 자원 부족
  • 방화벽 차단
  • 플러그인 충돌
  • 잘못된 서버 구성
  • 기타

예를 들어, 메모리 크기 제한 (memory_limit)을 높이거나 max_input_vars를 3000으로 설정하니 문제가 해결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로 페이지를 열 때 '미리보기를 표시할 수 없습니다' (Preview Could Not Be Loaded) 오류가 발생하면서 페이지를 열 수 없는 경우에는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 '미리보기를 표시할 수 없습니다' (Preview Could Not Be Loaded) 오류"를 참고하여 문제 해결을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