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멘터 페이지 빌더 요금제 개편 (인상)

최근 엘리멘터 (Elementor)는 2021년 3월 9일부터 신규 고객에 대하여 새로운 요금제 개편안을 발표했습니다. 새 플랜이 적용될 경우 일정 개수 이상의 사이트에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를 사용하는 고객들에게는 요금이 크게 인상됩니다.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 요금제 개편

Elementor는 현재 500만 개 이상의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는 인기 워드프레스 페이지 빌더입니다. 엘리멘터는 무료 버전에서도 괜찮은 기능을 제공하지만 고급 기능을 원하거나 프리미엄 템플릿을 원하는 경우 Pro 버전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개편 전) Elementor Pro 요금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워드프레스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 요금제

Expert 요금제는 4개 이상 1000개 이하의 사이트에 적용이 가능하며 현재 가격은 연간 199달러입니다.

다음은 2021년 3월 9일부터 신규 고객에 대하여 적용될 (개편 후) 요금제입니다.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 요금제 개편안 (인상)

현재의 Expert 요금제를 적용 가능한 사이트 개수에 따라 Expert (엑스퍼트), Studio (스튜디오), Agency (에이전시)로 나눈 것이 골자입니다. 즉, Studio와 Agency 플랜이 신설되었습니다.

  • Studio: 연간 499달러 - 100개 사이트
  • Agency: 연간 999달러 - 1000개 사이트

25개 이하 사이트에 적용하는 경우에는 관계 없지만 26개 이상의 사이트에 적용할 경우에는 상당한 요금 인상이 예상됩니다.

참고로 신설 요금제는 기존 고객들에게는 적용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These changes will only apply to new purchases. For users with an existing active subscription plan, nothing changes.

본 개편안은 신규 구매에만 적용됩니다. 기존의 활성화된 구독 요금제를 이용 중인 사용자에게는 아무런 변화가 없습니다.

하지만 구독 기간이 만료되어 갱신할 경우에는 기존 플랜이 계속 적용될지 (기존 플랜이 계속 적용된다면 몇 년 간 보장될지), 아니면 신설 요금제가 적용될지에 대해서는 명확한 입장을 밝히지 않고 있습니다.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 요금제에 대한 사용자들의 반응

이번 요금제 개편안으로 에이전시들은 불만을 표시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엘리멘터는 Elementor Pro 요금제가 도입된 2016년 이후 한 번도 요금제가 개편되지 않았기 때문에 지금이 개편할 때라고 밝히고 있습니다.

25개 이상의 사이트에 엘리멘터 프로를 사용하려고 생각 중이라면 요금제가 바뀌기 전에 Expert 요금제를 선택하거나 업그레이드하는 것이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후에 구독을 갱신할 때 기존 요금제로 갱신할 수 있을지는 명확하지 않지만 아마도 당분간 (가령 몇 년 정도 혹은 평생?) 기존 고객은 기존 요금제로 갱신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의 대안

Elementor Pro를 사용하기에 비용이 부담되는 경우 대안으로 Brizy라는 페이지 빌더를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Brizy는 2021년 2월 현재 (엘리멘터와는 비교가 되지 않지만) 약 7만 개가 넘는 사이트에 설치되어 이용되고 있으며 사용자 평가도 비교적 괜찮은 편입니다. Brizy 페이지 빌더의 유료 버전은 엘리멘터 프로보다 저렴하며, 특히 (곧 단종될 예정이지만) 라이프타임 플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엇이든 경쟁자가 없는 독점 상태는 사용자/고객들에게 도움이 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좋은 페이지 빌더가 나와서 경쟁 구도를 만들어가면 큰 폭의 가격 인상은 쉽지 않을 것입니다. 엘리멘토 페이지 빌더가 4년 6개월 동안 동일한 요금제를 유지해왔기 때문에 요금제 개편은 예상된 것이지만 가장 비싼 요금제인 Agency 플랜의 가격(연간 999달러)은 과도한 것 같습니다.

참고로 비록 워드프레스 테마이지만 Divi 테마의 평생 요금제가 249달러이고 이 블로그에 사용된 GeneratePress 테마의 평생 요금제도 249달러에 불과합니다.

참고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