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흔들어 전원 켜기 끄기 어플 (노크온)

Last Updated: 2021년 03월 03일 | | 댓글 남기기

최근 스마트폰 선택 약정이 만료되어 보급형 폰으로 나온 삼성 갤럭시 A21s 기종으로 변경했습니다. 오랫동안 LG 폰을 사용하다가 삼성 폰으로 바꾸니 일부 조작에서 불편함을 느꼈습니다. 특히 LG 스마트폰에서는 스크린을 두 번 두드려서 전원을 켜고 끄는 기능이 있습니다. 일부 갤럭시 폰에서도 두 번 두드려서 전원을 켜는 노크온 기능이 있지만 (끄는 기능은 없음), 제가 구입한 A21s 모델에서는 이 기능이 지원되지 않았습니다.

전원을 켜고 끌 때마다 전원 버튼을 누르는 것이 너무 불편하게 느껴져서 스마트폰을 흔들어 전원을 켜고 끄는 어플을 하나 구입했습니다.

2021년 3월 추가: 최근 소프트웨어가 업데이트되면서 노크온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스마트폰 흔들어 전원 켜기 끄기 어플 - Shake Screen On Off PRO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에서는 설정 → 유용한 기능 → 모션 및 제스처 → 두 번 눌러 화면 켜기 설정 시 화면을 두 번 터치하면 화면이 켤 수 있습니다. 하지만 A21s 모델에서는 이 옵션이 없습니다.

스마트폰 흔들어 전원 켜기 끄기 어플 (노크온)

그리고 어떤 글에서는 설정 → 디스플레이 → Always On Display를 켬으로 설정하면 두 번 화면을 탭하여 전원을 켜는 것이 가능하다고 하지만, 마찬가지로 A21s에는 이 옵션이 없습니다. (제가 구입한 제품이 해외향이라서 없을 수도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변경한 직후에 전원을 켤 때마다 측면의 전원 버튼을 누르는 것이 불편해서 '프로 오프 스크린 흔들어'라는 유료 어플을 하나 구입했습니다.

안드로이드 스크린 흔들어 전원 켜기 끄기 앱

지금 살펴보니 Shake Pro라는 어플이 더 저렴하고 사용자 평가도 좋은 편이네요.

'프로 오프 스크린 흔들어'는 'Shake Screen On Off PRO'의 번역으로 번역이 조금 어색한 것 같습니다. 무료 버전도 있으므로 무료 버전을 설치하여 원하는 대로 작동하는지 체크해볼 수 있습니다.

가격은 1,900원으로 신용카드로 결제하니 1.6달러가 결제되었습니다.

흔들어 스마트폰 전원 켜기 끄기 기능, 필요할까?

LG 폰을 오랫동안 사용하다 삼성 폰으로 바꾼 후에 전원 버튼을 눌러 전원을 켜는 것이 불편하게 느껴져서 임시 방편으로 흔들어서 스마트폰 전원을 켜고 끄는 어플을 구입했습니다. 이 문제 때문이라면 굳이 이런 어플을 사용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인간은 '적응의 동물'이기 때문에 환경이 바뀌면 일시적으로 불편함을 느끼겠지만 시간이 조금 지나면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게 될 것입니다. 전원 버튼을 눌러 켜고 끄는 것도 익숙해지니 괜찮네요.

전원 버튼을 눌러 화면을 켜고 끄는 것이 불편하다면 이런 종류의 앱을 고려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무료 앱들은 가끔 광고 때문에 거부감이 들 때가 있습니다. 어떤 앱들은 과도하게 광고를 표시해서 짜증이 나서 설치 후 삭제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유료 버전이 있다면 유료 앱을 구입하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앱을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삼성 갤럭시 A21s

갤럭시 A21s는 보급형으로 나온 기종으로 가격은 30만원 이하로 저렴한 편입니다. 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 화면크기: 16.63cm
  • 전면카메라 화소: 1300만 화소
  • 후면카메라: 쿼드 카메라
  • 배터리 용량: 5000mAh
  • 출시년월: 2020.07
  • 모델: Galaxy A21s

직전에 LG에서 나온 V30이라는 모델을 사용했는데, 가로 너비는 동일하고 세로 길이가 조금 더 깁니다. 그래서 다이어리 케이스에 1만원짜리 지폐를 접지 않고 넣을 수 있어 편리합니다.

가성비가 좋은 스마트폰 같습니다. 예산이 허락된다면 갤럭시 노트와 같은 폰을 사용하면 좋겠지만, 가격 때문에 쉽게 선택할 수가 없네요.ㅠ

삼성 갤럭시 A21s에 대한 자세한 정보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