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날 연휴 기간 동안 사이트가 해킹되지 않도록 대비하세요

2019년 새해 복많이 받으세요

설날 연휴 기간이 시작되었네요. 명절이 다가오면 떨어져있던 가족과 친지를 만날 생각에 마음이 설레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명절에 고향에 가지 못하면 약간 서글픈 생각이 들기도 하고요.

설날 명절 연휴 기간 동안 가족과 친지들과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가지시기 바랍니다. 2019년 새해에는 소망하는 모든 계획이 이루어지기를 바랍니다.

홈페이지를 운영하는 경우 설날이나 추석과 같이 긴 명절이 시작되면 사이트가 해킹당하지 않을까 염려하시는 분도 계실 것 같습니다.

실제로 해킹이나 멀웨어 공격은 주말과 휴일이나 연휴 기간 동안 증가합니다. 해외의 어떤 글을 살펴보면 크리스마스 이브 때 사이트가 해킹당했다는 분도 있습니다.

연휴가 시작되기 전에 사이트의 전체 백업을 실시할 것을 권장합니다. 워드프레스 사이트의 경우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데이터 파일과 DB를 백업할 수 있습니다.

웹호스팅에서 백업을 제공하는 경우 웹호스팅 업체에서 제공하는 백업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해외호스팅 중 하나인 사이트그라운드의 경우 30일 동안의 백업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iThemes Security나 Wordfence 같은 보안 플러그인을 활성화하는 것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이런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사이트 성능에 영향을 줄 수 있지만 보안에 도움이 됩니다. 저는 iThemes Security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느낌상 iThemes가 Wordence보다 조금 가벼운 것 같습니다.)

그럼 즐거운 명절 연휴 기간이 되시기 바랍니다.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정보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