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틱스에서 데이터 보관 기간 설정

6

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에서 사용자 및 이벤트 데이터가 구글 서버에 보관되는 기간을 설정할 수 있는 옵션을 추가했습니다. 이 설정은 2018년 5월 25일부터 적용된다고 합니다.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데이터 보관 기간을 설정/변경하려면 기어 모양의 관리자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추적 정보 > 데이터 보관을 클릭합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데이터 보관 기간 설정

그러면 다음 그림과 같이 데이터 보관 기간을 설정할 수 있는 화면이 표시됩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데이터 보관 기간 설정

14개월, 26개월, 38개월, 50개월, Do not automatically expire(자동 만료 안 됨)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26개월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 블로그 초기에는 젯팩(JetPack)의 통계 기능을 사용하여 접속 통계를 확인했습니다. 하지만 젯팩이 너무 많은 기능이 포함되어 있어 무거워서 삭제하고 대신 구글 애널리틱스를 이용하여 통계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워드프레스에서 구글 애널리틱스 추적 코드를 다양한 방법으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에 Google 애널리틱스 추가하기

최근 페이스북이 개인정보 무단 유출로 홍역을 치르고 있습니다. 이 때문인지 인스타그램에서 지난 주에 API를 변경하여 인스타그램에서 끌어올 수 있는 데이터를 크게 줄였습니다.

최근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API가 변경되었습니다

API 제한 변경으로 인해 일부 사이트에서 인스타그램이 제대로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참고: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