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L-Trados-Studio-2015-Starter

[번역] SDL Trados Studio 2015 체험판 다운로드

Trados 2015 Trial 다운로드

최근 몇 년 동안 SDL Trados Studio 2011을 잘 사용해오고 있었고 대부분의 프로젝트에서 별 문제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현재 진행 중인 작업에서 유독 한 파일에서 계속 오류가 나는 바람에 그것을 해결해보려고 별 방법을 다 동원해도 실패했습니다.

어쩔 수 없이 Trados 최신판을 구매해야 할 때가 온 것 같습니다. 우선 SDL TranslationZone을 방문하여 Trial 버전(평가판; 체험판)을 다운로드하여 문제가 해결되는지 확인한 후에 트라도스를 구매하기로 했습니다.

현재 Trados 2011과 Trados 2007 두 가지 버전을 VMWare에 설치하여 운영해왔습니다. Trados 2007은 이제 거의 의뢰하는 고객이 없으므로 Trados 2007을 삭제하고 Trados 2015 체험판을 설치한 후에 오류가 나는 파일을 불러와 작업을 해보니 문제가 전혀 없었습니다. 결국 트라도스 버전이 너무 낮아서 생긴 문제였습니다.

Trados 2015 체험판으로 바꾸고 TM과 Termbase를 연결시키니 TM은 잘 작동하지만 Termbase는 제대로 인식하지 못하네요. 그런데 하룻밤 자고 나서 컴을 켜보니 Termbase가 잘 작동하네요.ㅎㅎ

SDL Trados Studio 2015에서는 이전 버전에서 만든 용어집이 별도의 변환 작업 없이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SDL Trados Studio 2015에서 이전 버전에서 만든 용어집이 별도의 변환 작업 없이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Trados 2009에서 사용하던 단축키 변환 매크로를 사용하니 그대로 잘 작동하지만 단축키가 하나 변경이 되었습니다. Alt + 숫자 단축키가 Ctrl + 숫자로 바뀌었습니다. 이 때문에 약간 혼란이 왔는데요, 매크로를 사용하여 단축키를 바꿀까 생각하다가 그냥 새로운 단축키에 익숙해지기로 했습니다.

SDL Trados Studio 2015 Editor 단축키 - "Alt + 숫자" 단축키가 "Ctrl + 숫자"로 바뀌었습니다.

SDL Trados Studio 2015 Editor 단축키 – “Alt + 숫자” 단축키가 “Ctrl + 숫자”로 바뀌었습니다.

그리고 메뉴 체계가 클래식 메뉴에서 MS Office 레이아웃의 리본 메뉴로 바뀌었습니다. 아우… 이 때문에 메뉴를 하나 찾는 데에도 시간이 더 걸리고 있습니다.  글자 크기가 너무 작아서 글자 크기를 키우는 것도 쉽지 않네요. 아래와 같이 옵션 창을 열거나 파일 > 옵션으로 들어가서 설정하면 되네요. (익숙해지는 데 조금 시간이 걸릴 것 같습니다.)

SDL Trados Studio 2015 체험판

이번 프로젝트가 앞으로 보름 정도 더 진행되므로 우선은 Trial 버전으로 해결한 후에 Starter 버전을 구매해야 할까 봅니다. 정식 버전은 521유로로 다소 부담이 되는 가격이고, 더구나 지난 달에 40% 할인 행사를 진행했었는데 SDL 홈에서는 25% 할인만 제공하네요.

SDL-Trados-Studio-2015-StarterSDL Trados Studio 2015 Starter 버전은 매년 갱신하는 형태이고 가격이 99유료네요. 지난 번에 Wordfast를 구매하지 말고 Trados를 구매했어야 하는데, 판단에 착오가 있었네요.

Trados 2015를 설치하고 보니 UI가 모두 한글로 번역되어 있네요. SDL이 한국 시장에는 거의 관심을 두지 않았는데 Trados UI를 한글로 번역하다니 의외네요.

SDL Trados Studio 2015 Trial을 설치한 경우 Trados를 시작할 때마다 남은 기간이 표시됩니다.

SDL Trados Studio 2015 Trial을 설치한 경우 Trados를 시작할 때마다 남은 기간이 표시됩니다.

떠나시기 전에 아무 댓글(Comments)이라도 남겨두세요.
기부를 통해 이 블로그의 운영을 후원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