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L Trados Studio 2017 출시

[번역] SDL Trados Studio 2017 출시

SDL Trados Studio 2017 출시

드디어 SDL Trados Studio 2017이 출시되었네요. SDL Trados Studio 2017 Freelance에 번역 속도를 높일 수 있는 친숙하면서도 흥미로운 혁신 기술이 새롭게 도입되었다고 합니다.

  • 파일을 Studio 2017로 ‘끌어서 놓거나” Windows 탐색기에서 문서를 오른쪽 마우스로 클릭하여 그 어느 때보다 간단하게 번역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 더욱 지능화된 Studio의 번역 메모리(Translation Memory) 기술을 사용하여 이전에 번역한 컨텐츠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습니다.
  • 맞춤형 자가 학습 자동 번역 엔진으로 번역 속도를 대폭 향상시킬 수 있으며 특히, 번역 메모리에 일치하는 내용이 없을 경우 더 큰 효과를 발휘합니다.

SDL TranslationZone Store에서 Trados 2017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SDL Trados Studio 2017 구입

가격이 만만치 않네요. 당장 급한 경우가 아니면 조금 기다렸다가 할인 행사를 할 때 구입하면 좋을 듯 합니다. 예를 들어, 보통 1년 두 차례 정도 할인행사를 진행하는 것 같고, 동절기에는 블랙 프라이데이나 연말에 할인 행사를 진행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절기의 경우, 올해 여름에 할인 행사를 진행한 적이 있습니다(참고).

저는 2011 버전을 사용 중입니다만, 아직까지는 큰 불편은 없는 편입니다. 다만 간혹 오류가 나는 파일이 있습니다. 그럴 경우 어쩔 수 없이 2015 버전 체험판을 설치하여 작업하는 임시적인 방법을 사용하고, 이외에는 2011 버전에서 작업하고 있습니다. 2017 버전을 구입한다고 해도 현재 노트북에서 제대로 돌아갈지 모르겠습니다. (2015 버전의 경우 MultiTerm 기능을 비활성화해야 제대로 돌아가더군요.)

떠나시기 전에 아무 댓글(Comments)이라도 남겨두세요.
기부를 통해 이 블로그의 운영을 후원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