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 Google Translator Toolkit(GTT)용 Xbench 크롬 확장기능

Google Translator Toolkit(GTT)용 Xbench 크롬 확장기능

Xbench는 한 때 무료로 배포되었던 무료 QA  툴로서 현재 이전 버전은 무료로 다운로드가 가능하지만 제대로 사용하려면 최신 버전을 구입해야 합니다. 무료였던 Xbench가 현재 연간 99유료라는 말도 안 되는 가격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기능은 매우 좋지만 비용이 너무 비싼 게 아쉬운 툴입니다. 개인적으로 보유하기에는 부담이 되고 제대로 된 QA를 수행하려는 번역 에이전시에게 적합합니다.

Xbench에서 이번에 Google Translator Toolkit(GTT)용 Xbench 크롬 익스텐션을 발표했습니다. 다음 두 가지 기능 요청을 반영했다고 합니다.

  • 동일한 Xbench QA 세션에 여러 개의 GTT 문서 포함
  • Xbench에서 소스 편집(Ctrl+E)을 사용하여 GTT의 해당 세그먼트로 곧바로 이동 기능

Chrome Extension for GTT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 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ApSIC-Xbench-Extension-for-GTT

Google Translator Toolkit은 구글에서 제공하는 무료 온라인 번역 앱입니다.

간혹 한 해외 번역업체에서 GTT(혹은 다른 구글 관련 번역 툴인지 확실치 않음)에서 Proofreading하는 작업을 보내오곤 했는데 요즘은 좀처럼 이 툴을 사용할 기회가 없네요.

전문적으로 번역하려는 경우, 특히 기술번역을 하려는 경우에는 Trados를 구입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조금 부담은 되겠지만 초기 투자비라 생각하면 좋을 듯 합니다.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