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 소식] 번역아카데미 정규과정 제1기 수강생 모집

번역아카데미 정규과정 수강생 모집

전국대학번역동아리연합이라는 단체에서 번역가를 지망하는 학생뿐 아니라, 다양한 각 분야의 직업을 희망하는 모든 학생을 대상으로 번역아카데미 정규과정(영한) 제1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합니다.

서류 접수 기간은 이달 말까지이고 인원은 60명 내외가 될 것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등록비는 2만원입니다.

작년에 AI(인공 지능)이 화제가 되고 최근 구글번역기의 성능이 향상됨에 따라 번역 분야의 전망이 좋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그리고 점진적으로 번역 시장이 축소될 가능성이 높고요. 어쩌면 기존 번역 시장이 축소되지만 저가 시장이 팽창할 가능성도 있을 것 같습니다. 어찌되었던 번역가로 활동하는 것이 점점 더 녹록치 않게 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그렇다고 해도 번역가라는 직업은 없어지지는 않을 것이고 분야를 특화하여 성공할 수 있는 기회는 여전히 있습니다.

번역가로 정식으로 활동하기 전에 일정 과정의 교육을 통해 번역기술을 연마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일부 학원에서는 일감을 미끼로 번역가 지망생들을 끌어들이고 있습니다. 이런 경우 일감을 받을 것이라는 기대를 가지고 학원에 수강하면 후회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번역이 전망이 좋지 않지만 사명을 가지고 번역에 입문하기를 원하는 경우 전국대학번역동아리연합에서 운영하는 번역아카데미 과정에 등록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우선 등록비가 2만원으로 거의 공짜나 마찬가지니까요.

참고로 저는 전국대학번역동아리연합과 전혀 관계가 없고, 이 단체가 어떤 곳인지 모릅니다. 궁금한 경우 인터넷을 통해 혹은 다른 경로를 통해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번역 아카데미
번역아카데미 정규가정 수강생 모집 포스터. 출처: 대학번역동아리연합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정보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