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Daum 메일에서 불법 스팸이 급증했습니다

8월 들어 다음 메일에서 불법 스팸이 급증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저는 다음 메일을 거의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별 신경은 안 쓰고 있었지만 다음 메일로 거래처와 이메일을 주고 받는 분들은 상당히 신경 쓰일 것 같습니다.

저는 20년 넘게 천리안 메일을 사용해오고 있습니다. 천리안이 거의 망했지만 이메일 서비스는 유료로 계속 제공하고 있습니다. (번역가들 중에는 다음 유료 메일 서비스를 이용하는 분들이 제법 있네요. 아마 천리안 메일보다는 훨씬 더 많이 사용할 것 같습니다.)

오랫동안 천리안 메일을 사용해오다 보니 다른 메일로 완전히 바꾸지 못하고 울며 겨자 먹기 식으로 아직도 천리안 메일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구글 메일이 프라이버시 때문에 거부감을 갖는 분들도 있지만 저는 기본 메일은 지메일을 사용하고 있고, 기존 고객들과 거래할 때 가급적 지메일을 사용하도록 유도하고 있습니다.

천리안 메일 시스템은 거의 방치 수준이라서 스팸이 장난 아니게 들어옵니다. 참다 못해서 몇 달 전에 스팸을 처리하기 위해 유료 이메일 클라이언트를 버리고 Thunderbird(썬더버드)로 갈아탔습니다.

다음 Daum 메일에서 불법 스팸이 급증했습니다 2

썬더버드에서는 특정 메일을 스팸으로 지정해주면 그 다음부터는 비슷한 메일은 스팸으로 알아서 분류해줍니다. 유료 이메일 클라이언트보다 훨씬 기능이 좋은 것 같습니다.

썬더버드 덕분에 스팸으로부터 해방될 수 있었고, 너무 고마워서 썬더버드에 기부까지 했습니다.ㅎㅎ

썬더버드는 메시지 규칙을 만들어서 중요한 메시지는 알아서 분류하여 특정 폴더로 보낼 수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다음 메일을 사용하는 경우 다음 메일에서 POP3를 지원하는 것 같으므로 썬더버드를 사용하면 스팸을 막는 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지메일이 많이 사용되고 있지만 지메일을 사용하면서 암에 걸릴 것 같다면서 지메일의 UI를 좋아하지 않는 분도 계시더군요.

그런 경우 지메일을 썬더버드에서 확인하는 것도 한 방법 같습니다.

썬더버드의 경우 글자가 너무 작게 표시될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 다음 글을 참고로 글자 크기를 키울 수 있습니다.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2개 댓글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정보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