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발열 방지 어플 클린 마스터(Clean Master)

최근 LG 스마폰으로 바꾸었는데 생각보다 발열 현상이 심해서 사용이 불편했습니다. 특히 충전할 때 발열 현상이 나타나면 제대로 충전도 되지 않아서 LG 고객센터에 가야하나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동일한 기종을 사용하고 있는 지인에게 발열 현상이 없는지 물어보니 발열 현상이 조금 있다고 하네요. 난 심한데 사용하는 데 불편하지 않냐고 물어보니까 어플을 하나 깔면 발열 현상을 방지할 수 있다는 답변을 들었습니다.

그래서 지인의 추천을 받아서 Clean Master(클린 마스터)라는 안드로이드용 앱을 설치했습니다. 이 어플을 설치하니까 발열 현상이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어플 하나로 문제가 어느 정도 해결된 것 같습니다.

CPU 온도가 올라가면 CPU 온도 최적화 기능을 통해 온도를 낮출 수 있습니다.

clean-master

위의 그림은 CPU 온도가 높은 경우에 표시되는 화면입니다. “온도 낮추기“를 누르면 약 1분 정도 CPU 열을 식혀줍니다.

CPU 온도를 낮추는 것뿐만 아니라 자동 알림 기능을 하는 어플 등을 종료시키고 쓸데 없는 파일을 정리하는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어플 덕분에 한 달 동안 시달리던 발열 현상을 어느 정도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장점이 있으면 단점도 있기 마련이죠. 이 어플이 좋긴 하지만 광고가 너무 많습니다. 혹시 광고가 없는 유료 버전이 없냐고 앱 개발자에게 메일을 보냈는데 답장이 없네요.ㅎㅎ

떠나시기 전에 아무 댓글(Comments)이라도 남겨두세요.
기부를 통해 이 블로그의 운영을 후원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