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끝치기 운동으로 건강을 지키세요

Last Updated: 2023년 07월 17일 | , | 댓글 남기기

저는 하루 온종일 컴퓨터를 보면서 작업하는 생활을 거의 20년 가까이 하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스트레스를 받거나 몸 상태가 안 좋으면 눈이 침침해지는 현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특히 주위에 노안이 왔다고 하는 친구들이 제법 있습니다. 다행히 저는 아직 그 단계까지는 아니지만 머지않아 내 차례가 되겠죠.

그래서인지 자연스럽게 눈에 좋은 운동이 무엇이 있을까 하고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아는 분이 나이가 60 가까이 되었지만 10년 이상 젊게 사시는 분이 계십니다. 그 분께 여춰보니 발끝치기 운동을 하면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눈도 밝게 해준다고 하네요. 실제로 이 운동을 통해 효과를 보았다는 분도 있다네요.

인터넷을 통해 동영상을 검색해보니 발끝치기 운동이 별로 어렵지 않게 쉽게 하면서도 효과도 좋은 것 같습니다.

관심있는 분은 꾸준히 실천하면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되네요. 우리는 너무 많은 정보 유입으로 어떤 것이 실제로 유용한지 혹은 사실인지 여부를 판단하는 것이 어려운 시대에 살고 있는 것 같습니다. 100가지 방법을 알고 있더라도 하나라도 꾸준히 실천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댓글 남기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