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기를 이기는 방법

[낙서장] 감기를 이기는 방법

감기를 이기는 방법

1~2개월 전만 하더라도 불볕더위가 기승을 부렸지만 어제는 비와 함께 기온이 급속도로 내려갔습니다. 제가 어릴 적만 하더라도 사계절이 뚜렷한 대한민국이라고 배웠지만 어느 순간부터 봄과 가을이 매우 짧아지고 대신 여름과 겨울이 긴 날씨 패턴을 보여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어제 갑자기 비가 내려간 탓인지 오늘 아침에 오한이 느껴졌습니다. 다행히 집에 감기약이 상비되어 있어서 감기약을 하나 먹고 잠시 누워있었더니 괜찮아졌습니다.

감기를 예방하는 다양한 방법을 인터넷을 통해 검색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많은 방법 중에서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적당한 습도를 유지하고, 자기 전에 양치질을 하고, 비타민을 적당히 섭취하면 감기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저는 감기를 초기에 잡아야 고생을 덜 한다는 신념을 가지고 감기 기운이 느껴지면 늦기 전에 곧바로 감기약을 복용하여 감기를 퇴치하는 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다행히 이 방법이 잘 먹히는 지 최근 몇 년 동안은 감기로 크게 고생한 적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감기를 초기에 잡지 못하면 일주일에서 열흘 이상 고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감기 기운이 있으면 (잘 알고 계시겠지만) 뒷목 부분을 따뜻하게 해주면 감기 퇴치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우리 몸에서 기운이 뒷목 부분을 통해 들어오는 데, 그 부분에 드라이기로 따뜻하게 해주면 좋습니다. 드라이기를 너무 가까이에서 따뜻한 바람을 틀면 화상을 입을 수 있으니 적절한 거리를 유지해야 합니다.

올 겨울이 매우 추울 것이라고 얼핏 들은 것 같습니다. 요즘은 극단적인 날씨가 종종 나타나서 조금 걱정이 되네요.

떠나시기 전에 아무 댓글(Comments)이라도 남겨두세요.
기부를 통해 이 블로그의 운영을 후원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