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와 오바마 중 누가 더 나은 대통령일까?

Comments 42

트럼프가 오바마 생일(8월 4일)에 실시한 @ProgressPolls라는 계정의 트위터 투표 결과를 리트윗했습니다.

질문 내용은 ‘트럼프와 오바마 중에서 누가 더 나은 미국 대통령인가?'(Who is a better President of the United States?)인데요, 결과는 트럼프가 61%, 아바마가 39%로 나왔네요.

하지만 언론들은 이 투표 결과가 미덥지 않다는 의혹의 눈초리를 보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재미있는 것은 각종 조사에서 지지율이 처참할 정도로 낮게 나오고 있지만 트럼프는 그런 조사 결과를 부정해왔다는 것입니다.

가령 8월 9일에 트럼트가 트윗한 것을 보면:

취임 후 200일이 지난 후에 트럼프는 자신의 행정부가 그 어떤 정부보다 더 많은 업적을 이루었다면서 주류 언론의 여론조사를 Fake News Suppression Polls라고 비난하고 있습니다. (트럼프는 입만 열면 주류 언론들을 가짜뉴스라고 욕하네요. 우리나라의 조선일보나 중앙일보, 동아일보 같은 주류 언론들을 보면 주류 언론들을 가짜뉴스라고 비난하는 트럼프가 어느 정도 이해가 되는 측면도 있는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CNN 같은 언론이 가짜 뉴스라는 의미는 아닙니다.ㅎㅎ)

그러면서 자신에게 유리한 의심스러운 조사 결과를 리트윗하면서 오바마보다 자기가 더 훌륭한 대통령이라고 과시(?)하고 있네요. 사실 전임 대통령을 깎아내리면서 자신을 높이려는 행위는 별로 좋아 보이지는 않네요. 정치란 것이 이런 것인지 모르겠습니다.

최근 북한의 미사일 발사 후에 미국과 북한이 험한 말싸움을 하고 있습니다. 어쩌면 김정은이나 트럼프가 상황을 오판하여 잘못된 선택을 할 가능성도 (낮지만) 배제할 수 없는 상황 같습니다. 하지만 대다수의 우리나라 국민이나 문재인 정부는 이러다가 말겠지 하는 안일한 생각을 가지고 있는 듯 하네요.

북한이 이제 레드라인을 넘었고 미국도 가만히 두고만 보지 않을 것이라는 것은 예상할 수 있습니다. 북한이 어쩌면 마지못해 중국의 설득을 받아들여서 대화의 장으로 나올 수도 있지만, 한편으로는 핵실험 강행이나 괌 주변 폭격 같이 막가파식으로 나올 경우 파국으로 갈 가능성이 농후해지지 않을까 염려가 되네요.

Related Posts

Comments

이 글의 링크 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