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ception of type 'System.OutOfMemoryException' was thrown." 에러

Trados 2015: Exception of type ‘System.OutOfMemoryException’ was thrown. 오류

번역을 하다 보면 다양한 TM(번역 메모리)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합니다. 종류가 많다 보니 한 컴퓨터에 설치하여 사용하기에는 프로그램 충돌 등이 우려되어 저는 VMWare를 사용하여 여러 개의 Windows OS를 설치한 후 Windows마다 다른 TM 툴을 사용합니다.

최근까지 SDL Trados Studio 2011을 사용하다가 호환성 문제 때문에 SDL Trados Studio 2015 체험판을 별도의 VMWare 내의 Windows 7에 설치하여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조금 큰 파일을 로드하여 작업을 하다 보면 “Exception of type ‘System.OutOfMemoryException’ was thrown.“라는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Exception of type 'System.OutOfMemoryException' was thrown." 에러

“Exception of type ‘System.OutOfMemoryException’ was thrown.” 에러

혹시나 해서 MultiTerm의 텀베이스(Termbase) 기능을 끄니까 문제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문제의 원인은 바로 메모리 부족 때문이었습니다. 트라도스 2011에 비해 트라도스 2015가 훨씬 더 메모리를 많이 잡아 먹어서 32비트 운영 체제로는 용어 기능(MultiTerm)을 제대로 사용할 수가 없었던 것입니다.

VMWare에는 64비트 운영 체제를 설치할 수가 없어 Windows 7 32비트 운영 체제를 설치하여 사용해왔었고, 이때까지 아무런 문제가 없었습니다. CleanMem이라는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메모리 사용량을 모니터링해보니 SDL Trados Studio 2015에서 용어 기능을 활성화하거나 큰 메모리를 여러 개 로드하여 사용하면 ‘System.OutOfMemoryException’ 오류가 자주 발생했습니다.

패치를 하여 윈도우 7 32비트 버전에서 4GB 이상 메모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참고). 하지만 VMWare에서는 제대로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어쩔 수 없이 용어 기능을 끄고 사용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제대로 사용하려면 VMWare에 설치하지 말고 원래 OS에 설치하는 수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SDL Trados Studio 2015를 사용할 때 QA Checker 기능을 켤 경우 속도가 느려지는 문제가 발생하기도 합니다(참고).

떠나시기 전에 아무 댓글(Comments)이라도 남겨두세요.
기부를 통해 이 블로그의 운영을 후원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