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웹호스팅] 블루호스트 여름 플래시 세일

블루호스트 여름 깜짝 세일

할인 기간이 종료되었지만 이 글에 포함된 링크를 클릭하여 블루호스트에 가입하면 월 1달러 추가 할인된 월 최저 2.95달러부터 블루호스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렴한 호스팅 서비스를 원하는 경우 괜찮은 선택 같습니다.

해외 웹호스팅 업체인 블루호스트(Bluehost)에서 공유호스팅 플랜에 대하여 60%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2일간 진행하는데, 우리 시각으로 28일(수요일) 오후 3시경까지 진행할 것 같습니다. (시간은 한 두 시간 차이가 날 수가 있습니다.)

봄맞이 세일 후 두 달만에 진행되는 이벤트네요. 보통 공유호스팅(Shared Hosting) 플랜만 할인 행사를 진행하네요. VPS나 상위 플랜에 대해서도 진행하면 좋을 텐데 아쉽네요.

블루호스트 공유호스팅 상품

Basic 상품이 월 2.95달러로 평소보다 1달러 정도 내렸네요. 개인적으로 Bluehost 공유호스팅은 별로 추천을 하지 않습니다. 특히 처음 가입하여 시작할 때 불안정한 경우가 있습니다. 처음 그런 현상이 있더라도 조금 시간이 지나면서 안정화되면 별 문제 없이 운영이 가능할 것입니다.

공유호스팅 플랜을 사용 중인 사이트를 하나 관리 중인데 별 문제 없이 잘 돌아가고 있습니다. 처음 가입한 후에 cPanel에 접속이 잘 안 되거나 지연되는 문제가 있었지만 조금 지나니까 안정화되었는지 이후에는 별 문제가 없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블루호스트 공유호스팅은 개인용 블로그나 테스트 용도로 사용하기에는 적합하지만 안정적인 서비스가 필요한 사이트의 경우 Bluehost VPS(현재 이 블로그가 사용 중임)나 Siteground 공유호스팅을 고려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Siteground는 트래픽과 공간이 제한되어 트래픽이 많을 경우 비용이 비싼 편이지만 트래픽이 그리 많지 않은 경우 공유호스팅으로도 비교적 안정적이고 속도도 괜찮게 나오는 것 같습니다. (다른 블로그가 현재 Siteground의 최저가 플랜인 StartUp을 사용 중인데 비교적 만족스럽게 느껴집니다.)

해외 호스팅 Siteground

더 저렴한 해외 공유호스팅을 원하는 경우 iPage도 괜찮은 옵션일 수 있습니다. 아이페이지는 조금 느리다는 평이 있었지만 PHP 7.0/PHP 7.1이 최근에 지원되어 속도가 이전보다는 향상된 것 같습니다. iPage는 비교적 안정적인 편입니다. 2년 정도 아이페이지를 이용하면서 사이트가 불안해지는 경우는 그다지 많지 않았습니다. 테스트 목적이나 개인 블로그 용도로 괜찮은 선택 같습니다. 참고로 iPage 공유호스팅에서는 URL에 한글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 점은 좀 아쉽네요. (여기에서 실제 작동을 체크해볼 수 있습니다.)

저렴하게 높은 사양의 호스팅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DigitalOcean 같은 Unmanaged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도 한 방법 같습니다. 직접 서버를 구성해야 하기 때문에 초보자에게는 쉽지 않지만 서버를 잘 아는 경우에 유리한 옵션입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