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웹호스팅] 고대디에서 php 설정 변경하기

고대디는 블루호스트와 함께 우리나라 사용자들에게 잘 알려진 웹호스팅 서비스 업체 중 하나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블루호스트iPage를 주로 사용하고 있지만, 주변에 고대디를 사용하는 분이 계셔서 근래 들어 자주 접하게 되었습니다.

이전 글에서 고대디의 최저가형 서비스인 "실속형"에서 FTP 정보를 확인하는 방법과 전반적인 느낌에 대해 대략적으로 논했습니다. 이 글에서는 지난 글에서 잠시 언급했던 PHP 설정 변경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GoDaddy에서 PHP 정보를 살펴보면 설정값이 전반적으로 낮아서 요즘 나오는 일부 워드프레스 테마나 플러그인을 운영하기에는 부적합할 수 있습니다.

PHP 설정 값 - 고대디

위의 표에 초기 설정값이 나와있습니다. 인터넷을 통해 검색해보니 GoDaddy에서 PHP 설정값을 높이는 방법으로 여러 가지가 검색되었습니다. 가령 max_execution_time을 변경하는 방법으로 다음과 같은 방법이 제시되고 있습니다.

  1. .user.ini 파일을 만들고 max_execution_time = 180 라인을 추가합니다.
  2. stackoverflow에서는 .htaccess 파일에 다음 코드를 넣는 방법이 나와 있습니다.

    <IfModule mod_php5.c>
    php_value max_execution_time 5000
    </IfModule>
  3. 또 다른 글에서는 php.ini 파일에 코드를 넣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아마 플랜에 따라 여러 가지 방법이 있지 않나 생각되네요.

저는 위의 방법을 모두 적용했는데, 이상하게 설정값이 적용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다가 다음 날에 보니 설정이 적용되어 있었습니다. php.ini 파일을 만들고 다음과 같은 코드를 넣는 방법만 제대로 작동했습니다.

file_uploads = On
post_max_size = 120M
upload_max_filesize = 120M
max_execution_time = 300

위와 같은 코드를 php.ini 파일에 넣은 다음 php info를 확인해보니 곧바로 설정값이 변경되지 않았지만 하루 후에 확인해보니 설정값이 아래와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고대디에서 PHP 설정값 변경하기

고대디를 사용하는 경우 위에서 설명한 몇 가지 방법을 시도해보고 금방 적용되지 않으면 조금 시간이 지난 후에 확인해보면 설정이 적용될 것 같습니다. 그래도 잘 안 되면 고대디 지원 센터에 연락하여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