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Disqus가 Google AMP와 호환된다고 합니다

Last Updated: 2017년 08월 06일 | | 4개 댓글

구글 AMP

Disqus가 구글 AMP를 지원한다고 하네요. 이로써 Disqus는 구글 AMP를 지원하는 최초의 댓글 시스템이 된다고 합니다. 모바일 기기에서 사용자의 참여도를 높이려면 Disqus를 설치해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설치 지침은 Github에 올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Disqus now compatible with Google AMP"라는 글에서 자세한 내용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저는 WordPress의 기본 댓글 시스템 대신 Disqus로 얼마 전에 갈아탔는데요, 우려와는 달리 괜찮은 시스템인 것 같습니다. 워드프레스에서는 Disqus 관련 플러그인을 사용하거나 "워드프레스에 Disqus를 추가하는 방법"을 참고하여 직접 Disqus API를 끌어와서 구현할 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Disqus 댓글 API를 끌어와서 구현하는 경우 포스트 제목에 큰 따옴표(double quotes)가 포함되면 Disqus 댓글을 제대로 로드하지 못하는 오류가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제 블로그에서만 그런지는 모르겠습니다.)


4 개 댓글

Leave a Comment

  1. 댓글로 달려다가 제 글 하단에, AMP 관련 설명글을 추가했습니다.

    [ 사이트 사라짐 ]

    Disqus 가 AMP 에서 구동되는게 아니라 (Disqus 에서는 그런식으로 announce 했지만) iframe 으로 불러오는 것 뿐인데, 이게 없으니만 못합니다. ㅠㅠㅠㅠ

    응답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Disqus now compatible with Google AMP“라는 글에서 Wow, Great News... 이런 댓글이 있어서 뭔가 좋은 소식(?)인가 했더니 아닌가 보네요ㅠㅠ

      응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