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가상 호스팅 Vultr에서 서버 위치 변경하기

Vultr는 저렴하게 클라우드 호스팅(가상 호스팅: VPS)을 제공하는 업체로서 비슷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로 Digital Ocean, Linode 등이 있습니다.

Linode가 Vultr와 비슷한 비용에 VPS를 제공하고 있으며 Vultr보다 사용자 평가에서는 더 좋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초보자의 입장에서는 Snapshot 기능을 무료로 제공하는 Vultr가 더 사용이 편리한 측면이 있습니다. Linux에 대해 익숙한 사용자의 경우 Linode가 더 좋은 옵션이 될 것 같습니다.

Digital Ocean도 Snapshot 기능을 (유료로) 제공하지만 비용적인 측면에서는 Vultr나 Linode보다 약간 비싼 편이네요.

Vultr는 15군데에 데이터센터를 두고 있으며 서버를 생성할 때 원하는 곳을 서버 위치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해외 가상 호스팅 Vultr에서 서버 위치 변경하기 2

만약 서버 위치를 잘못 선택했거나 서버 위치를 바꾸고 싶은 경우에는 Snapshot을 만든 다음 현재 서버를 제거(Destroy)하고 Snapshot을 사용하여 새롭게 서버를 생성하면 됩니다.

서버를 생성할 때 서버 위치를 원하는 곳으로 지정하고 Server Type(서버 유형)Snapshot으로 설정하고 원하는 스냅샷을 지정하도록 합니다.

Vultr 스냅샵

참고로 DDOS 보호는 현재 시카고, LA, 마이애미, NY/NJ, 실리콘 밸리, 암스테르담, 프랑크푸르트, 런던에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비용은 월 10달러입니다.

그리고 플랜(요금제)을 상위 플랜으로 변경하는 것은 서버를 새롭게 만들지 않고 가능합니다.

Vultr 플랜 변경

단, 하위 플랜으로 조정하려는 경우에는 마찬가지로 Snapshot을 만들고 새롭게 서버를 만들면 될 것 같습니다.

서버를 새롭게 만들면 IP 주소가 변경됩니다. 도메인을 연결한 경우 도메인 이름의 A Record를 변경해주어야 합니다.

참고: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정보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