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큐멘터리 영화 '노무현입니다' 티저 예고편 공개

Last Updated: 2021년 07월 02일 | , | 댓글 남기기

영화 '노무현입니다'(감독 이창재·제작 영화사풀) 티저 예고편이 어제 5월 4일 공개되었네요.

다큐멘터리 영화 '노무현입니다'는 2017 전주국제영화제 전주시네마프로젝트 선정작으로 국회의원, 시장선거 등에서 번번이 낙선했던 노무현이 지난 2002년 대선 당시 대한민국 정당 최초로 치러진 새천년민주당 국민경선에서 2%의 지지율로 시작하여 어떻게 대선 후보 1위 자리까지 오를 수 있었는지 그 과정을 생생히 되짚는 영화입니다.

역대 대통령 중 노무현 대통령처럼 사심 없이 국정을 이끌었던 분도 안 계신 것 같습니다. 노무현 대통령 때 부동산을 잡지 못하는 등 실정(失政)도 있었지만 그래도 가장 양심적으로 통치했다고 생각됩니다.

노무현을 별로 좋아하지 않더라도 이 글의 영상에 나오는 강사처럼 '노무현 때만큼 민주주의가 발전한 적도 없었고 노무현 때만큼 정치가 깨끗한 적도 없었다'는 것은 부정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다큐멘터리 제작을 시작한 시점에는 박근혜 대통령이 탄핵되고 장미 대선이 치르질 것이라 예상하지 못했겠지만 묘하게도 개봉 시점이 대선이 있는 5월이 되었네요. 노무현을 안 좋아하는 측에서는 노무현 팔이라고 욕을 많이 할 것 같습니다.

[ 이 글은 2017년 5월 5일에 작성되었습니다. 영화 '노무현입니다' 티저 예고편 영상이 삭제되어 글이 수정되었습니다. ]


댓글 남기기

Leave a Comment

할인 소식
Divi 레이아웃 AI 출시 기념 할인!
AI로 이미지, 텍스트, 코딩, 전체 페이지 레이아웃 생성 가능
베스트셀링 워드프레스 테마 Divi
0
0
시간
0
0
Limited Time Offer
You This Coupon Code in Checkout
Click the code to Cop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