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dPress language settings for specific category posts

워드프레스에서 특정 카테고리 글의 언어 설정 변경하기

워드프레스에서 다국어를 운영하려면 Polylang, qTranslate X 또는 유료 플러그인 WPML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업인 경우 가급적이면 WPML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Polylang이나 qTranslate X는 개인이 개발하여 유지되고 있기 때문에 언제든지 업데이트가 중단될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특정 카테고리만 언어를 다르게 하여 글을 올리는 방법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모든 카테고리의 언어가 ‘한국어’이고 한 카테고리(예: English) 내의 글만 언어를 ‘영어’로 설정하는 방법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다국어 플러그인을 사용하지 않은 경우 모든 글의 언어 설정은 워드프레스에서 설정한 기본 언어가 될 것입니다. 이 글을 보면 컨텐츠의 언어를 제대로 설정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구글에서는 7가지 메타 태그를 이해한다고 하네요. 하지만 언어 관련 메타 태그는 빠져있네요.)

특정 카테고리의 개별 글의 언어 설정만을 변경해주고 싶은 경우 이 글에 제시된 방법을 참고하여 적절히 수정할 수 있습니다. 코드가 길기 때문에 코드는 생략하겠습니다. 참조된 링크의 코드를 복사하여 상황에 맞게 수정하시면 됩니다.

참조된 링크에서는 특정 페이지에 대한 언어 설정을 변경하는 방법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특정 페이지 대신에 ‘특정 카테고리 내의 글‘을 체크하는 코드로 바꾸어주면 언어 설정이 제대로 변경됩니다. 이를 위해 페이지를 체크하는 부분의 코드를 다음과 같은 형식의 코드로 바꾸어주도록 합니다.

if (is_single()) {
if (in_category('123')) {
$postLanguage = "en";
}
...
}

두 군데를 변경해주면 됩니다. 제대로 적용되면 지정한 카테고리 내의 글만 언어 설정이 변경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부를 통해 이 블로그를 후원하실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설치/제작/문제해결이 필요한 경우 서비스(유료)를 요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