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 동영상] 아마존 AWS EC2 인스턴스에 워드프레스 설치하기

아마존 AWS EC2 인스턴스에 워드프레스를 설치하는 방법을 설명하는 동영상(영문)입니다.

위 동영상에서는 다음 사항을 다룹니다.

  1. EC2 인스턴스 구성 및 시작
  2. Apache, PHP, MySQL 설치
  3. 워드프레스를 위한 MySQL DB 설정
  4. 워드프레스 다운로드 및 구성

위의 영상은 영문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영문에 익숙하지 않은 경우 이해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 다음 동영상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아래 동영상에서는 나레이션이 일절 나오지 않고, 그냥 보기면 하면 됩니다. 다만 이 분야에 조금 지식이 있어야 제대로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니면 여러 번 돌려 보면 제대로 이해가 될 수도 있습니다.)

얼마 전에 아마존 AWS에 설치된 워드프레스에 데모를 설치하는 작업을 한 적이 있습니다. 그런데 서버 설정이 잘못되었는지 파일 업로드 시에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그래서 사이트 관리자에게 서버 설정을 체크해달라고 부탁했습니다. 그랬더니 새롭게 Bitnami로 워드프레스를 설치해주더군요.

Bitnami로 워드프레스를 설치하는 방법은 다음 동영상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아래 동영상은  "Getting Started with Amazon Web Services"(아마존 웹 서비스 시작하기)라는 제목의 YouTube 동영상으로, EC2, S3, Elasticache, ELB, Autoscaling 등의 AWS 서비스를 사용하여 고가용, 확장 가능한 웹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는 세미나 자료 같습니다.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정보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