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사이트 네트워크의 "내 사이트"에 사이트가 표시되지 않는 경우

Last Updated: 2023년 02월 10일 | | 댓글 남기기

멀티사이트를 이용하면 하나의 워드프레스 설치로 다수의 사이트를 운영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멀티사이트는 테마와 플러그인을 네트워크 내의 사이트들에 의해 공유되며 한 번의 로그인으로 여러 사이트를 관리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사이트를 운영하는 경우 관리 시간과 노력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멀티사이트에서 최고 관리자로 로그인하면 상단 툴바의 "내 사이트"에서 모든 하위 사이트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멀티사이트 네트워크에 블로그를 추가해도 "내 사이트" 드롭다운 리스트에 사이트가 표시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경우 아래의 방법으로 사이트가 표시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멀티사이트 네트워크의 "내 사이트"에 사이트가 표시되지 않는 경우 해결 방법

워드프레스 멀티사이트 네트워크

저는 테스트 목적으로 멀티사이트를 만들어 아바다 등 워드프레스 테마들을 설치하여 활용하고 있습니다. 모든 테마를 개별 사이트에 설치할 경우 워드프레스나 테마, 플러그인 업데이트가 있으면 개별 사이트에 대하여 업데이트를 실시해야 하기 때문에 시간이 많이 들지만 멀티사이트에서는 네트워크 관리자 페이지에서 업데이트하면 모든 사이트에 적용되므로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를 추가해도 "내 사이트" 목록에 표시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현상이 나타나면 최고 사용자 계정을 해당 사이트의 사용자 리스트에 추가하면 문제가 해결됩니다.

먼저 최고 관리자 계정을 확인합니다. 내 사이트 » 네트워크 관리자 » 사용자에서 최고 관리자 아이디(사용자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멀티사이트 최고 관리자

이제 내 사이트 » 네트워크 관리자 » 사이트 » 모든 사이트에서 내 사이트 목록에 표시되지 않는 사이트의 이름 위에 마우스를 올리고 "편집"을 클릭합니다.

워드프레스 멀티사이트 편집하기

사용자 탭을 클릭하고 기존 사용자 추가 섹션에서 최고 관리자를 입력하거나 검색하여 선택한 다음, 사용자 추가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최고 사용자(슈퍼 사용자)를 해당 사이트의 관리자로 추가합니다.

멀티사이트 네트워크의 내 사이트에 사이트가 표시되지 않는 경우 해결 방법

최고 사용자를 해당 사이트의 관리자로 추가하면 상단의 "내 사이트" 리스트에 해당 사이트가 표시될 것입니다.

워드프레스 멀티사이트 내 사이트 목록

최고 관리자 계정이 하위 블로그에 추가되어 있지 않으면, 최고 관리자로 로그인했을 때 해당 하위 사이트의 관리자 페이지로 접근하려고 할 때 간혹 로그인이 풀려서 다시 한 번 로그인해야 하는 번거로운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엘리멘터 프로가 설치된 테스트 사이트가 내 사이트 목록에 표시되지 않아서 위의 방법으로 추가할 수 있었습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워드프레스 네트워크의 내 사이트 목록에 사이트가 표시되지 않는 경우 해결 방법에 대하여 살펴보았습니다.

간단하지만 원인을 모를 경우 답답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추가 시 최고 관리자도 함께 추가하면 '내 사이트' 리스트에서 사이트가 누락되는 문제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