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오바마 케어는 곧 역사 속으로 사라질 것

트럼프 트위터

The "Unaffordable" Care Act will soon be history!

"비싸서 감당이 안 되는" 보험법은 곧 없어질 것이다!

흔히 오바마케어로 불리는 건강보험개혁법의 영문 명칭은 "Patient Protection and Affordable Care Act"(줄어서 "Affordable Care Act"라고 하고, "부담적정보험법"이라고도 번역됩니다.

트럼프는 "Affordable Care Act"를 "Unaffordable Care Act"라고 깎아 내리며 '오바마케어'를 폐기할 것을 공언하고 있네요. Affordable은 '저렴한', '경제적인'(MS 용어집에서는 '경제적인'이라는 표현이 사용됨)으로 흔히 번역됩니다.

"Make America Great Again"(미국을 다시 위대하게)이라는 슬로건으로 취임 전부터 말이 많은 트럼프에 대하여 "Make America Graves Again"(미국을 다시 무덤으로)이라는 조롱 섞인 표현도 등장했네요.

'오바마케어'가 곧 역사 속으로 사라질 것이라는 트윗에 대해 "@realDonaldTrump will soon be history."(트럼프는 곧 역사적으로 사라질 것)이라는 댓글도 눈에 띄네요. 그리고 제대로 된 대안이 없이는 성급하게 폐기할 경우 의도와 달리 비극을 초래할 것이라는 의견("Stories like this one will be tragically different w/o viable replacement.")도 있네요.

트럼프는 트위터에 짧은 문장을 자주 올리고 있습니다. 영어를 공부하기에 좋은 자료가 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댓글도 살펴보면 실제로 어떤 식으로 댓글을 다는 지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을 것입니다.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정보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