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비 크루즈를 멕시코에서 생산하는 GM을 비판하는 트럼프

트럼프 트위터

General Motors is sending Mexican made model of Chevy Cruze to U.S. car dealers-tax free across border. Make in U.S.A.or pay big border tax!

GM은 멕시코에서 만든 '쉐보레 크루즈'를 미국 내 자동차 대리점에 보낼 때 세금을 한 푼도 내지 않는다. 미국에서 만들거나 아니면 높은 세금을 물어야 한다.

포드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의 공장 이전 반대에 결국 백기를 들고 결국 3일에 멕시코에 13억 달러를 투자하여 공장을 세우려던 계획을 철회하는 대신 미시간 공장에 7억 달러를 투자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고 하네요.

트럼프는 어제 GM이 멕시코에서 만들어진 차량을 세금 한 푼 내지 않고 미국에서 판매하는 것을 비판하는 내용을 트위터에 올렸습니다.

이에 화들짝 놀란 GM은 “멕시코 공장은 글로벌 시장을 염두에 둔 것이고, 그곳에서 생산된 일부 차량이 미국에서 팔릴 뿐”이라고 해명했지만, 파장이 쉽게 가라앉지 않을 분위기라고 하네요.

tax-free에서 'free'는 '~없는"이라는 의미로 "세금 면제", "세금이 없는"의 뜻입니다.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정보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