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eate-a-page-for-each-language

[워드프레스] 다국어 번역 플러그인 WPML에서 아이템 없음 메시지가 표시되는 경우

WPML은 워드프레스에서 다국어 사이트를 운영하고자 하는 경우에 사용되는 플러그인입니다. Avada, Enfold, BeTheme 등 대부분의 인기 테마에서 WPML과의 호환성을 표시할 정도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BeTheme

가령 BeTheme 테마의 호환성 정보를 보면 WPML, BuddyPress, Visual Composer를 비롯한 다양한 플러그인과 호환이 되는 것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워드프레스용 다국어 번역 플러그인인 WPML을 사용하면 각 글과 페이지별로 언어 버전을 만들 수 있습니다. 외모 > 메뉴에서 페이지를 추가하려는 경우에 ‘아이템 없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Missing-Items-in-WPML

먼저는 유의할 사항은 언어별로 메뉴를 만들어 주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가령 테마 위치 “Primary Menu”가 있다면 이 테마 위치에 대하여 각 언어별로 메뉴를 만들어서 언어를 지정해주어야 합니다. 한글이 기본 언어이고 Main Menu라는 메뉴를 하나 만들어져 있다면, 영어에 대해 가령 English Main Menu라는 새로운 메뉴를 만들고 언어를 “영어”로 지정하고 테마 위치를 “Primary Menu”로 지정해줄 수 있습니다. 그러면 한글 버전에서는 Main Menu가 표시되고 영어 버전에서는 English Main Menu가 표시됩니다.

페이지도 마찬가지입니다. 한글에 Contact라는 페이지가 있다면 영어에 대해서도 Contact라는 페이지를 하나 만들어주어야 합니다.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Create-a-page-for-each-language

예를 들어, 한글 언어 버전에서 페이지 > 모든 페이지를 클릭하여 모든 페이지 목록을 표시합니다. 그런 다음 원하는 페이지의 영어 버전을 만들 수 있습니다. 위의 그림의 경우 Contact라는 한글 페이지의 영어 버전을 만들기 위해 영국 국기 열(컬럼)의 플러스(+) 기호를 클릭하면 영어 버전용 페이지가 만들어집니다. 페이지를 적절히 편집한 후에 저장하도록 합니다. (개별 Post(글)에 대해서도 동일한 과정으로 개별 글에 대한 언어 버전을 만들 수 있습니다.)

다시 외모 > 메뉴를 방문하고 영어 메뉴를 지정해주면 ‘아이템 없음’ 대신에 방금 만든 페이지가 표시됨을 볼 수 있습니다.

Item-Appears-Now

WPML은 사용이 비교적 쉬운 편입니다. 이런 기본적인 몇 가지만 익히면 별다른 문제 없이 다국어 사이트를 만들어서 운영이 가능합니다.



기부를 통해 이 블로그를 후원하실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설치/제작/문제해결이 필요한 경우 서비스(유료)를 요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