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스텀 포스트 타입 글을 복제하는 Post Duplicator

글을 작성할 때 그대로 복제해야 하는 경우 Duplicate Post라는 플러그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플러그인은 100만 개 이상의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설치되어 있을 정도로 인기가 있습니다.

하지만 Duplicate Post에서는 커스텀 포스트 타입(사용자 정의 글 유형)의 글을 복제할 수 있는 기능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사용자 정의 글 유형을 지원하는 Post Duplicator

일반 글/페이지뿐만 아니라 사용자 정의 글 유형을 복제하려는 경우 비슷한 기능을 하는 Post Duplicator라는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포스트 복제 플러그인

이 플러그인은 선택한 글을 그대로 복제할 때 사용되며, 사용자 정의 분류 및 사용자 정의 필드(커스텀 필드)와 함께 사용자 정의 글 유형을 지원합니다.

워드프레스 글 복제하기
샘플 글 복제 링크

Project라는 사용자 정의 글 유형에 테스트해보니 잘 작동하네요. 설정은 별도로 할 필요가 없습니다. 설정을 변경하려면 도구 > Post Duplicator 아래에서 가능합니다.

Post Duplicator 설정
Post Duplicator 설정 화면

Post Status(글 상태)는 복제한 글의 상태를 설정합니다. 보통은 Draft(임시 글)로 두면 무난합니다. 원하는 경우 Same as original(원본과 동일), Published(공개), Pending(검토중)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Post Type(포스트 타입) 옵션에서는 복제한 글의 포스트 타입(글 유형)을 변경하고자 할 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기존 글을 새로운 글 유형으로 복제하고자 할 때 유용할 것 같습니다. 참고로 포스트를 복제하지 않고 포스트 타입을 변경하고 싶은 경우에는 Post Type Switcher라는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워드프레스 포스트 타입 변환/전환하는 방법" 참고).

사용자 정의 글 유형을 사용자 정의 분류 및 사용자 정의 필드와 함께 그대로 복사하여 새로운 글을 작성하려는 경우에 이 플러그인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