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WP-Members에서 로그인 후 리디렉션시키기

WP-Members 워드프레스 회원제 플러그인

워드프레스에서 사용자가 로그인하거나 로그아웃할 때 이동할 URL을 지정하려는 경우 Peter’s Login Redirect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역할별로 매우 정교하게 리디렉션될 URL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로그인/로그아웃 시 리디렉션 URL을 지정할 수 있는 Peter’s Login Redirect" 참고).

하지만 WP-Members에서는 Peter’s Login Redirect 플러그인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WP-Members에서 제공하는 필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코드를 응용하여 사용자가 로그인 시 리디렉션될 URL을 지정하시기 바랍니다.

add_filter( 'wpmem_login_redirect', 'my_login_redirect', 10, 2 );

function my_login_redirect( $redirect_to, $user_id ) {
// 로그인 시 리디렉션될 URL 반환
return 'http://yourdomain.com/your-page';
}
// Source: WP-Members

또, 사용자가 처음으로 사이트에 로그인할 때 사용자에게 사이트 이용 규칙이나 이용약관 또는 특정 게시물(포스트)을 표시하기를 원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WP-Members의 "Redirect a user on first login"(최초 로그인 시 사용자 리디렉션시키기) 글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WP-Members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멤버쉽 플러그인으로 무료 버전이지만 강력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참고: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6개 댓글

  1. 안녕하세요.
    제가 부탁드렸던 문제를 포스팅에서 보니 기분이 또 새롭습니다.

    한가지 문의 드릴 부분이 있어서 글을 남깁니다.

    워드프레스 멤버스로 로그인이랑 회원 가입을 하고 있는데

    로그인 쪽에 나오는 'New User? Click here to register' 이 문구를 삭제를 하고 싶은데요.

    또는 보이지 않게 하고 싶은데 어디에서 수정을 해야 할지 잘 모르겠습니다.

    덧붙여서 Please agree to the TOS 문구를 수정하고 싶은데 어디서 수정해야 될 지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드리겠습니다.

    1. 안녕하세요? 댓글 주셔서 감사합니다.
      현재 WP-Members를 사용하고 있지 않아서 정확하게 확인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WP-Members 숏코드를 사용해보면 어떨까요?
      숏코드가 제대로 작동할지는 모르겠습니다.
      [wpmem_form login]

      Wp-members의 상세한 숏코드는 http://rocketgeek.com/plugins/wp-members/docs/shortcodes/form/ 페이지에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질문은 한글로 번역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번역하면 될 것 같습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별도의 TOS 필드를 하나 더 만들어서 사용하면 어떨까요?

      1. 답글 주셔서 감사합니다.

        첫번째, 두번째 모두 기능적인 측면 보다는 단순한 문구의 수정을 하고 싶은 내용입니다.

        우클릭해서 검사를 누르면 해당 문구가 나오는 위치가 있는데 html에서 문구를 수정하면 될 것 같은데 그 위치를 모르겠습니다.

        TOS 같은 경우도 제가 검사페이지에서 다른 단어로 바꿔보니까 해당 페이지에서는 변경 되지만 근본적으로 수정이 되지는 않기 때문에 근본적으로 수정이 가능한 php파일의 어딘가를 수정해야 되는 것 같은데 어떤 파일을 수정해야 될 지 잘 모르는 부분이어서 문의를 드렸습니다.

      2. 제가 플러그인을 만들어 plugins 폴더에 넣었는데요, /wp-content/plugins/theme-plugin/js 폴더 아래에 보면 js 파일이 하나 있습니다. 그 파일을 열어서 Please agree to .. 부분을 수정하시면 됩니다.

        'New User? Click here to register' 부분은 숨기는 것도 쉽지 않게 되어 있네요. 숨기려면 CSS를 조금 알아야 합니다. 이 부분에 별도의 class가 지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경우 :last-child 선택자를 사용하여 숨길 수 있습니다.
        https://www.w3schools.com/CSSref/sel_last-child.asp

        문구를 바꾸고 싶다면 소스를 수정하거나 다른 방법을 강구해야 합니다. 소스를 수정하는 방법은 그다지 좋지 않은 방법입니다. 소스를 수정하면, 추후에 플러그인이 업데이트되면 수정 사항이 사라지거든요.

      3. 답글 주셔서 감사합니다. 방법을 강구해보아야 하겠습니다.
        항상 자세하게 설명해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를 드립니다.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정보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