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SMS 문자 자동 발송 플러그인

워드프레스 사이트에서 사용자가 문의 양식을 제출하거나 상품을 구매할 때 관리자에게 자동으로 문자가 발송되도록 하려면 무료로 배포되는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검색을 해 보니 여러 가지 플러그인이 검색이 되네요. 그 중에서 단비 SMS 플러그인이 무난할 것 같습니다.

플러그인 사이트의 "매뉴얼" 페이지에서 Contact Form 7, Kboard 플러그인/Kboard 댓글 플러그인, WooCommerce Checkout Manger, 킹콩보드 플러그인/킹콩보드 댓글, 테마/플러그인, 회원가입 알림, Easy Digital Downloads 플러그인 등과의 연동 방법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단비 SMS 플러그인을 사용할 경우 문자 요금을 충전하여 사용할 수 있는 데, 문자 발송 비용이 건당 22원에서 최저 16원의 비용이 부과됩니다.

SMS-plans

이 블로그에 사용 중인 Quform과 연동시켜볼까 하다가 이메일 알림을 통해 거의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한데 굳이 비용을 들여서 연동시킬 필요가 없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메일 확인이 어렵거나 귀찮은 경우, 예약 사항이나 문의 사항을 실시간으로 바로 확인해야 하는 경우, 고객에게 문자를 발송해야 하는 경우에는 SMS 문자를 발송하도록 연동하면 좋을 듯 합니다.

참고로 해외 고객을 상대로 SMS를 발송하려면 해외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됩니다.

위에 것은 무료 버전이고 아래 것은 유료 버전입니다. 아마 동일한 업체에서 만든 플러그인이 같습니다.

그리고 구글에서 "Global SMS gateway"로 검색해보면 해외 SMS 전송 서비스 업체를 찾아볼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