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Polylang에서 WPML로 변환해주는 플러그인

참고: 인기 테마인 BE 테마(33%)The 7(35%)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재 WPML에서 Polylang to WPML Importer 플러그인을 만들어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Polylang을 설치했다가 속도 등의 문제로 고민하는 경우 이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WPML로 변환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현재 개발이 완료되었고 GitHub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 중이고 이 페이지에서 댓글로 요청하면 플러그인을 보내준다고 합니다. 이와는 별도로 kkarpieszuk라는 개발자가 github에 migrate-polylang-to-wpml 플러그인(알파 버전)을 공개했습니다.

이 플러그인을 이러한 플러그인은 현재 테스트 단계이므로 사용하려는 경우 반드시 데이터베이스를 백업해주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WPML 3.4.1와 String Translation 2.4에서는 ST 메모리를 약 70%, 실행 시간을 약 50% 단축시킨다고 합니다. 그리고 WooCommerce Multilingual 3.8.1은 상품 관리자 화면의 로드 시간을 약 40% 단축시킨다고 하네요.

저는 이 블로그에 Polylang을 설치했다가 속도 때문에 플러그인을 정리하면서 JetPack 등과 함께 Polylang을 삭제했습니다. WPML을 다른 블로그에 설치했는데, 의외로 속도 저하가 거의 없네요. 방금 Pingdom에서 WPML이 설치된 블로그에 대한 속도 테스트를 실행했는데 속도가 542밀리초가 나오네요.

https://tools.pingdom.com/#!/cxx6R7/http://iwordpower.com/

어떻게 이런 속도가 나오는지 저도 다소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현재 기본적인 플러그인과 WPML, 그리고 캐시 플러그인 정도만 설치한 상태이고 호스팅은 해외 호스팅 서비스인 iPage의 저가형 플랜(Essential)을 사용한 상태에서 테스트를 진행해본 것입니다. (iPage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 글을 참고해보세요. 저가형이라서 간혹 불안해질 수도 있겠지만 2주 정도 사용했는데 현재까지는 그런 증상이 거의 없네요.)

Pingdom Speed Test

Google PageSpeed Insights에서도 비교적 높은 점수가 나오네요. (처음에는 90점대가 나왔는데, 현재 이미지 최적화 문제 때문에 점수가 80점대 초반을 기록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WPML을 사용하여 테스트하고 있는데요, 확실히 Polylang과 같은 무료 버전과는 성능 차이가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며칠 전에 Polylang to WPML Importer 플러그인 테스트 버전을 발표했으니, 테스트가 완료되면 정식 버전이 나오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Multilingual WordPress

위의 배너를 클릭하여 WPML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글에서 다국어 플러그인 WPML의 여러 버전에 대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기부를 통해 이 블로그를 후원하실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설치/제작/문제해결이 필요한 경우 서비스(유료)를 요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