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Divi 테마와 차일드 테마

들어가며

Themeforest나 다른 곳에서 유료 테마를 구입하거나 무료 테마를 다운로드하여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유료 테마에서는 데모 컨텐츠를 제공하여 사전 구성된 레이아웃을 적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Elegant Themes의 Divi 테마에서는 사전 정의된 레이아웃을 Divi 빌더에서 로드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테마의 경우 데모를 여러 개 적용할 수 없지만 Divi에서는 여러 개의 사전 정의된 레이아웃을 동시에 적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이와 달리 Divi 테마용으로 나온 차일드 테마를 다운로드하거나 구입하여 Divi에 적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이것은 Themeforest 테마나 다른 테마에서는 볼 수 없는 독특한 아이디어 같습니다. (예를 들어, 아바다가 거의 30만개 가까이 판매되었지만 아바다 테마용으로 나온 차일드 테마를 판매하는 것은 본 적이 없는 것 같습니다.)

Divi 마켓플레이스

다음 사이트에서 Divi용 차일드 테마와 Divi용 플러그인, 그리고 Divi용 Layouts Kits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가격은 9달러부터 175달러까지 다양합니다.

Divi용 차일드 테마의 경우 다중 페이지(MULTI-PAGE DIVI CHILD THEMES)와 원 페이지(ONE PAGE CHILD THEMES)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Divi 차일드 테마


무료 레이아웃 팩/플러그인

Elegant Themes에서 제공하는 무료 Layout Pack이나 플러그인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무료 레이아웃 팩이 있는데 시간이 날 때 하나씩 정리해볼 생각입니다.

2018년 11월 추가: Elegant Themes에서 매주 1~2개의 무료 레이아웃 팩을 공개하고 있습니다. 현재 88개가 넘는 레이아웃 팩이 공개되었으며 각 레이아웃 팩에는 6~8개 내외의 레이아웃 페이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Elegant Themes에서 제공하는 무료 플러그인도 있습니다. 가령 저는 이 블로그에 Back to Top Button(위로 이동 버튼) 플러그인을 설치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Back to Top Button 플러그인은 여기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고, 사용법은 아래 동영상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Divi 테마에서는 자체 빌더인 Divi 빌더를 사용하고 있어 처음 사용하는 경우 조금 생소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조금 사용하다 보니 나름대로 괜찮은 빌더 같습니다. 자체적으로 제공되는 레이아웃이나 무료로 제공되는 레이아웃 팩을 활용하여 다양하게 구성이 가능합니다. 특히 속도면에서 괜찮은 성능을 보여 개인적으로 만족하고 있습니다.

이 블로그에서 이전에 여러 가지 테마를 사용했지만 속도가 마음에 들지 않았는데, 최근에 사용한 Enfold와 현재 사용 중인 Divi가 비교적 빠른 속도를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2018년 11월 업데이트: 현재 이 블로그에는 Publisher라는 매거진 테마가 사용되고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Divi 테마와 차일드 테마 2

참고: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정보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