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Bridge 테마 및 데모 파일 설치

워드프레스 인기 테마 - 브리지

크리에이티브 다목적 워드프레스 테마 Bridge

Bridge(브릿지) 테마는 AVADA, X, Enfold, BeTheme 다음으로 많이 판매되고 있는 인기 워드프레스 테마 중 하나입니다. 특히 이 테마는 410가지 이상의 데모를 제공하여 원하는 웹사이트를 쉽게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Be 테마도 450개 이상의 데모를 제공합니다).

브릿지와 같은 다목적 테마(Multipurpose Theme)는 거의 모든 사이트 구축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특히 브릿지와 Be 테마는 400개 이상의 데모를 제공하므로 원하는 레이아웃의 데모를 로드하여 보다 수월하게 사이트 구축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테마 설치 시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이 테마의 설치 파일 크기는 약 25MB 정도입니다. 보통은 워드프레스 알림판에서 제대로 설치되겠지만 웹호스팅 서버에 따라 설치 도중에 Error 404 또는 Bad Gateway 에러 등의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오류가 발생하면 몇 가지 PHP 설정 값을 아래와 비슷하게 높여보시기 바랍니다.

  • WP Memory Limit: 256 MB
  • PHP Post Max Size: 64 MB
  • PHP Time Limit: 600
  • Upload Max Filesize: 64 MB

테마 설치 시에 Error 404 또는 Bad Gateway 오류가 발생하면 다음 글을 참고하여 설정을 높여보시고 잘 안 되는 경우에는 이용하고 있는 웹호스팅 업체에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카페 24의 경우 보통 파일 업로드 설정이 21MB로 설정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반드시 업로드 파일 크기 설정을 상향 조정하도록 합니다.)

그대로 잘 해결이 안 되면 서버의 디스크 공간이 부족하지 않은지 확인하고 테마 파일의 압축을 풀고 FTP를 통해 전송할 수 있습니다(FTP 사용 방법은 이 글을 참고하세요).

Bridge 테마 설치 후 플러그인 설치

브리지 테마 설치는 일반적인 테마 설치와 동일합니다. 테마를 설치하고 나면 필수 플러그인이 설치되지 않았다는 알림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워드프레스 브리지 테마 설치

Envato WordPress Toolkit, LayerSlider WP, Visual Composer(비주얼 컴포저)는 필수적으로 설치해야 합니다. Revolution Slider를 포함한 이외의 플러그인은 권장 플러그인입니다. "Begin installing plugins(플러그인 설치 시작)"를 클릭하면 플러그인을 설치하는 화면이 표시됩니다.

bridge-isntall-plugins

저는 테스트로 모든 플러그인을 설치해보았습니다.

Bridge 테마를 설치하고 활성화하면 메뉴에 많은 메뉴 항목이 새롭게 추가됩니다.

브릿지 테마 메뉴

위의 그림과 같이 다양한 메뉴 항목이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이름으로 대충 어떤 기능을 하는지 짐작할 수 있을 것입니다. Portfolio(포트폴리오), Testimonials(사용 후기), Slider(슬라이더), Carousel(회전식 슬라이드), Masonry Gallery(메이슨리 갤러리), Visual Composer, LayerSlider 등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테마 옵션은 Qode Options를 클릭하면 됩니다.

브리지 테마 옵션
브리지 테마 옵션

Qode Options를 클릭하면 위의 그림과 같이 다양한 테마 옵션이 표시됩니다. Bridge 테마도 아바다 테마처럼 정말로 다양한 테마 옵션을 제공하는 것 같습니다.

데모를 설치하면 Qode Import를 클릭하도록 합니다. Qode Import를 클릭하면 Bridge - One-Click Import 페이지가 표시됩니다.

bridge-one-click-import

저는 데모 사이트로 New Demo 22 - Tech Showcase를 선택해보았습니다. Tech Showcase는 심플한 원페이지 레이아웃의 데모입니다.

속도 평가

Bridge 테마와 모든 플러그인을 설치한 다음 Tech Showcase 데모를 올리고, 그 외 간단한 몇 가지 플러그인과 캐시 플러그인을 설치하여 속도 테스트를 해보니 iPage(최저가형 Essential Plan 이용)라는 해외호스팅에서 비교적 괜찮은 속도를 보여줬습니다.

bridge-speed

하지만 경험상 Bridge 테마는 웹호스팅에 따라 속도라 느려질 수 있습니다.

마치며

BRIDGE는 다목적 워드프레스 테마로 꾸준히 베스트셀링 테마 리스트에 이름을 올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브릿지보다 엔폴드나 아바다를 더 선호하는 편입니다.

브릿지 테마는 200개나 되는 데모와 다양한 기능 때문에 많은 사람이 사용하는 인기 테마 중 하나입니다. 참고로 브릿지는 다국어 플러그인인 WPML, 쇼핑몰 플러그인인 우커머스, 그리고 비주얼 컴포저와 호환되는 것으로 명시되어 있고 IE10부터 호환됩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