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bbPress의 게시글 고유주소를 ID로 바꾸기

일부 웹호스팅에서는 한글 URL을 지원하지 않아서 URL 주소에 한글이 들어가면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URL 부분을 모두 영어로 바꾸거나 고유주소 설정에서 글 ID가 표시되도록 설정을 변경하는 방법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가령 설정 > 고유주소에서 고유주소 설정을 숫자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고유주소 변경

bbPress의 경우 Topic(게시글)을 작성하면 URL에 게시글 제목이 포함됩니다. 영문으로만 운영된다면 별 문제가 없겠지만 한글 버전에서는 한글이 주소에 사용될 것입니다. 그러면 한글 URL을 지원하지 않는 웹호스팅의 경우 오류가 발생하게 될 것입니다.

혹시나 해서 설정 > 고유주소에서 고유주소를 변경해보아도 항상 게시글 제목이 URL에 포함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가령 기본으로 선택하면 www.example.com/?topic=게시글제목 형식으로 표시되네요.

bbPress 고유주소를 ID로 표시해주는 플러그인

한글 URL이 지원되지 않는 경우 bbPress 게시글의 고유주소에 Topic ID가 표시되도록 해야 bbPress를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런 경우에 bbPress Permalinks with ID라는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bbPress Permalinks with ID

이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활성화하면 설정을 조정하는 옵션 페이지가 없습니다. 곧바로 slug가 ID로 표시됩니다. 예를 들어, /forums/topic/slug/forums/topic/456/처럼 표시되면서 게시글이 오류 없이 표시됩니다.

참고로 한글이 URL에 표시되지 않으면 SEO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도 합니다.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1개 댓글

  1. bbPress Permalinks with ID 플러그인을 사용했을 때 오류가 발생하면 설정 > 고유설정에서 고유설정을 다른 설정으로 변경하여 테스트해보시기 바랍니다. 가령 숫자로 선택하면 포럼이 제대로 표시되지 않지만 날짜와 이름을 선택하니까 오류가 발생하지 않네요.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정보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