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4.7.4 업데이트 릴리스

워드프레스 4.7.4 업데이트 릴리스 2

워드프레스 4.7.4 유지 관리 릴리스(Maintenance Release)

간밤에 많은 이메일을 받았습니다. 대부분 WordPress가 4.7.4로 자동으로 업데이트되었다는 알림 이메일이었습니다. 관리하는 사이트가 많다 보다 많은 이메일을 받게 되었습니다.

대부분 자동으로 4.7.4 버전으로 업데이트될 것입니다. 저는 살펴보니 한 두 개 정도를 제외하고는 모두 자동으로 업데이트되네요.

워드프레스 4.7.4는 유지 관리 릴리스(Maintenance Release)로서 이전 버전인 4.7.3에서 발견된 47개의 버그가 수정되었다고 합니다. 주요 수정/개선 사항으로는 곧 선보일 크롬(Chrome) 버전과 비주얼 편집기와의 비호환성, 일관적이지 않은 미디어 핸들링 수정 및 REST API에 대한 추가적인 개선 등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에서 워드프레스 4.7.4의 변경 내역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만약 자동으로 워드프레스가 업데이트되지 않은 경우 4.7.4로 업데이트해주시기 바랍니다. 보안을 위해 항상 최신 버전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워드프레스 코어 파일/테마/플러그인 업데이트를 소홀히 할 경우 멀웨어 감염/해킹 등 보안 취약성이 증가하게 됩니다. 실제로 업데이트 소홀로 인해 보안에 문제가 발생하는 사이트를 종종 목격하게 됩니다. 최신 버전 유지/보안 관련 플러그인 설치/백업 등의 기본적인 조치를 통해 보안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참고: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5개 댓글

  1. 저는 4.7.4 업데이트 하고 나서, 가끔 이미지를 다시 집어 넣는 경우 아래글이 먹히는/삭제되는 현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저만 그런건지, 제 테마 문제인지 확실하지 않은데, 다른 테마와 서버에서도 같은 문제가 발생하는지 궁금합니다.

    워드님은 이런 문제가 없으신지요?

    1. 저는 딱히 문제가 발생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가끔 이미지를 다시 집어 넣는 경우 아래글이 먹히는/삭제되는 현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 조금 더 자세히 설명해주실 수 있나요? 이미지를 삽입했다가 삭제한 후에 다시 넣으면 그 아래에 있는 텍스트가 사라지는 현상인가요?

      저는 이미지를 넣을 때 엉뚱한 곳(특히 맨 위)에 삽입되는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그 외에는 딱히 문제는 없습니다.

      1. 이미지를 삽입했다가 삭제한 후에 다시 넣으면 그 아래에 있는 텍스트가 사라지는 현상인가요? - 네 맞습니다. 새로 넣을때 말고, 이미지를 바꿔 넣을때 이런 현상이 가끔 생깁니다.

        그래서 이미지 다시 넣을때 Enter 몇번 쳐서 빈공간을 만들고 넣는 버릇이 생겼습니다. 이래야 아래 text 가 먹히지 않더라구요.

        "저는 이미지를 넣을 때 엉뚱한 곳(특히 맨 위)에 삽입되는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 으잉? ㅎㅎㅎ 저는 이런 현상은 한번도 없었는데...

        그런데 매번 이러는것도 아니죠? 저도 항상 이런 버그가 생기지 않고 가끔 그러거든요. 그래서 더 신경쓰입니다.

        이게 테마 문제일까요?

      2. 이미지를 삽입할 때 맨 위에 간혹 삽입되지만, 삭제하고 다시 삽입하면 제대로 삽입됩니다.ㅎㅎ

        전 이런 현상이 예전부터 발생했던 것 같습니다. 현재 테마를 사용하기 이전부터... 그리고 워드프레스 버전도 이전 버전부터...

        자주 그런 현상이 나타나니까 워드프레스는 본래 그런가 보다 생각했는데, 그런 것이 아닌가 보네요.

      3. 훔... 워드님 말씀들어보면, 이게 테마 문제는 아닌 것 같네요. WP core 문제도 아닌 것 같고. 서버쪽 문제인 것 같습니다.

        어쩌면 fastcgi 문제는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