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빈티지하고 세련된 개인 블로그 테마 - Wild Book

독특한 개인 블로그용 테마 - Wild Book

워드프레스 테마 추천

일반적인 워드프레스 테마와는 디자인 다소 다른 테마가 있어 소개해드립니다. Wild Book이라는 테마인데요, 헤더 부분이 왼쪽이나 오른쪽에 배치되도록 한 것이 특징입니다.

참고로 Be 테마 등 일부 테마에서 헤더 위치를 좌우로 배치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도 합니다. Wild Book은 헤더 부분을 왼쪽 또는 오른쪽으로만 배치가 가능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모바일에서는 상단으로 이동).

테마 옵션을 살펴보면 사이드바 부분의 위치와 너비를 지정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빈티지하고 세련된 개인 블로그 테마 - Wild Book 2

테마 자체가 깔끔하고 세련된 느낌입니다. 특히 요즘 대부분의 유료 테마에 탑재되어 나오는 비주얼 컴포저가 없어서 마음에 드네요.

참고로 비주얼 컴포저가 많은 인기를 모으고 있지만 사실 VC 자체에 오류가 제법 있고 사이트의 속도도 떨어뜨리게 됩니다. 예를 들어, 이 테스트 사이트의 한글 버전에 Publisher라는 매거진용 테마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본래 Publisher에는 Visual Composer가 탑재되어 있지만 VC가 활성화된 상태에서는 로딩 때문에 조금 느리게 사이트가 작동합니다. 이런 현상은 다른 테마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인기 매거진 테마인 Newspaper에서도 VC가 탑재되어 있는데, Newspaper로 만든 사이트를 방문하여 글을 클릭하면 글이 조금 느리게 로딩됩니다. 하지만 Publisher에서 VC를 비활성화하니 로딩 속도가 많이 빨라졌습니다. 즉, VC가 속도를 떨어뜨리는 주범인 셈이죠("워드프레스 페이지 빌더의 장점과 단점" 참고).

Wild Book은 잠깐 주간 베스트셀링 테마 목록에 올라왔다가 지금은 내려간 상태입니다. 개인 블로그용 테마라서 많은 판매를 기대하기 어렵겠지만 나름 평가가 괜찮은 편이고 다국어 플러그인 WPML과 호환됩니다.

참고로 좌/우에 위치한 헤더는 일반적인 사이드바(위젯 등 배치)로는 바꿀 수 없다고 하네요.

자세한 내용과 데모는 Wild Book 테마 사이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참고: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정보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