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매거진 테마 Newspaper 업데이트

워드프레스 Newspaper 테마

워드프레스에서 매거진/신문 관련 테마로 가장 인기 있는 Newspaper가 오늘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이 테마에 번들로 제공되는 Visual Composer와 Revolution Slider가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워드프레스와 테마를 최신 버전으로 유지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보안상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최근 워드프레스가 7.2.3 버전으로 업데이트되었는데, 7.2.3에서는 4.7.2 이전 버전에 영향을 미치는 6가지 보안 업데이트 문제가 해결되었다고 하니 4.7.2나 이전 버전이 설치되어 있다면 반드시 업데이트하시기 바랍니다.

Newspaper는 꾸준히 베스트셀링 목록에 이름을 올리고 있는 매거진 스타일의 테마입니다. Newspaper는 매거진과 관련된 많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때문에 한편으로는 테마를 설정하는 것이 복잡하게 보일 수도 있습니다. Visual Composer 사용법을 조금 알면 수월하게 원하는 대로 구성할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로 개인적으로는 Visual Composer를 선호하지 않습니다. VC는 사이트 속도를 느리게 할 수 있고 다양한 문제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페이지 빌더의 장점과 단점" 글을 참고해보세요.)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매거진 테마를 원하는 경우 Publisher라는 테마를 고려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현재 서브 디렉터리에 테스트로 설치했는데, 사용은 매우 쉬운 편입니다(물론 개인차가 있겠지만요). 하지만 이 테마도 Visual Composer를 사용하기 때문에 조금 딜레이가 느껴지는 것이 단점입니다. 이 블로그에 사용하려고 설치했다가 딜레이가 느껴져서 현재는 Elegant Themes의 Divi로 변경했습니다. 개인적으로 Enfold와 Divi가 비교적 빠른 속도를 보여주는 테마 같습니다. (X 테마도 속도가 빠르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