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디자이너를 위한 무료 포트폴리오 테마

워드프레스로 포트폴리오[그리드] 레이아웃의 웹사이트를 구축하려는 경우 아바다, X, Enfold 등과 같은 다목적 테마(Multi-purpose theme)를 사용하거나 포트폴리오 전용 테마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 글에서 프리미엄 포트폴리오 테마를 살펴보았습니다.

이 글에서는 괜찮은 무료 포트폴리오 테마 4개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여기에 소개된 테마는 WP Mayor의 "10 WordPress Themes for Designers – Free and Premium(디자이너를 위한 유무료 워드프레스 테마 10선)"을 참조했습니다.

Creative Portfolio Theme Responsive – FREE (크리에이티브 포트폴리오 테마 반응형 - 무료)

Portfolio-Theme-Free-1

데모 보기

Creative Portfolio Responsive 워드프레스 테마는 깔끔하고 미니멀한 레이아웃을 제공하며 모든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에게 적합합니다. 이 크리에이티브 테마는 미니멀리스트 스타일과 모바일 친화적인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테마 자체는 무료이지만 설치를 원할 경우 39달러 설치(Setup) 서비스를 제공해주네요.

Gallery WordPress Theme – Free (갤러리 워드프레스 테마 - 무료)

Gallery-Theme

데모 보기

Gallery Theme Responsive 워드프레스 테마는 깔끔하고 미니멀한 레이아웃을 제공하며 모든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에게 적합합니다. 이 Gallery 테마는 미니멀리스트 스타일과 모바일 친화적인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데모를 보면 매우 깔끔하고 심플한 테마 같습니다. 복잡하지 않은 갤러리 레이아웃의 사이트에 이용하면 좋을 듯 합니다. 마찬가지로 39달러에 셋업 서비스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Photo Grid WordPress Theme – Free(포토 그리드 워드프레스 테마 - 무료)

사진 포트폴리오용 워드프레스 테마

데모 보기

Photo Grid Theme Responsive는 모바일과 태블릿에서 반응형 디자인이 적용된 워드프레스 테마입니다. 이 그리드형 테마(포트폴리오형 테마)는 크리에이티브한 에이전시가 포트폴리오를 소개하는 용도로 적합합니다. PhotoGrid는 심플하면서 유니크한 방식으로 작품을 선보이려는 아마추어 및 프로 사진가를 위한 테마입니다.

Portfolio Blog WordPress Theme – Free(포트폴리오 블로그 워드프레스 테마 - 무료)

Portfolio-Blog

데모 보기

Portfolio Blog Responsive 워드프레스 테마는 모든 크리에이티브한 블로거에게 어울리는 테마로서 깔끔하고 미니멀한 레이아웃을 제공합니다. 이 포트폴리오 블로그 테마는 미니멀리스트 스타일과 모바일 친화적인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마치며

워드프레스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테마를 통해 레이아웃을 완전히 바꿀 수 있다는 점입니다. 무료 테마도 괜찮은 퀄리티가 높은 테마가 많습니다. 잘 만 설정하여 사용한다면 훌륭한 사이트 구축이 가능할 것입니다. 무료 테마로 만족하지 못하는 경우 프리미엄(유료) 테마를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유료 테마는 데모 파일을 제공하므로 쉽게 데모 사이트와 비슷하게 만들 수 있어 쉽게 설치가 가능합니다.

참고로 위에 소개된 테마는 모두 한 업체가 만든 것으로 무료로 배포하지만 39달러에 설치 및 셋업 비용을 받고 있습니다. 지원이 제외될 것 같은데요, 직접 셋업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다면 AvadaEnfold와 같은 인기 테마나 적당한 포트폴리오 테마를 구입하여 데모를 설치하여 사용하는 편이 더 좋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인기 테마를 선택하면 사용자가 많기 때문에 카페나 커뮤니티에 질문을 올리면 쉽게 답변을 받을 수 있다는 점도 이점이 될 수 있습니다.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정보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