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PML 고객과 웹사이트

[워드프레스] 다국어 번역 플러그인 WPML 소개

이 블로그에서는 워드프레스를 다국어로 운영하는 방법에 대해 몇 차례 다룬 적이 있습니다(“다국어 워드프레스 솔루션 완벽 가이드: WPML, Polylang, 멀티사이트 비교” 참고).

특히 아바다, Enfold 등 많은 유료 테마에서 “WPML“과의 호환성을 명시합니다. WPML은 워드프레스를 다국어로 운영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옵션 중 하나입니다. 갑자기 WPML 개발자는 WPML을 어떻게 소개하고 있을까 궁금하여 개발자 사이트에 나와 있는 WPML에 대한 소개 글을 여기에 실어봅니다.


WPML은 워드프레스용 플러그인입니다. 간단히 말하자면 플로그인은 기본적인 워드프레스 CSM(컨텐츠 관리 시스템)의 기능을 확장합니다. WPML은 워드프레스를 다국어로 운영할 수 있도록 기능을 확장합니다.

WPML을 사용하여 글 작성자(Author)는 다른 언어로 컨텐츠를 작성하고 컨텐츠를 번역할 수 있습니다. 이 플러그인에는 또한 번역 관리를 위한 고급 기능과 전문적인 컨텐츠 번역을 위한 인터페이스도 제공합니다.

전문적인 지식이나 프로그래밍 기술이 없어도 WPML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관리자는 코딩에 대해 아무 것도 몰라도 이 플러그인을 설치하여 사이트를 다국어로 운영할 수 있습니다. WPML에는 완전한 API가 포함되어 있어 다른 플러그인 및 번역 시스템과 통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개발자들은 쉽게 WPML을 사용하여 자신들의 제품을 다국어로 바꿀 수 있습니다.

숫자로 알아보는 WPML

전 세계 웹 사이트의 20% 이상이 워드프레스로 만들어졌습니다(현재는 “27%”에 달합니다). 여기에서 최신 워드프레스 버전을 다운로드한 횟수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이 수치는 워드프레스 사이트의 수치가 아닙니다. 다만 최신 워드프레스 버전을 다운로드한 횟수일 뿐입니다.)

WPML 통계를 보면 40만 개 이상의 사이트에서 WPML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WPML 고객과 웹사이트

WPML 고객과 웹사이트

대부분의 WPML 고객은 유럽, 북미, 아시아와 남미에 분포해 있습니다. WPML 고객들의 가장 인기있는 언어는 영어, 스페인어, 독일어, 이탈리아어, 네덜란드어, 러시아어, 일본어, 포르투갈어입니다.* 이외에도 100개 이상 국가에서 다양한 언어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 특이하게 중국어가 빠져 있네요. 우리나라는 인터넷 강국이라고 하지만 이런 분야에는 별로 투자를 안 하는 듯 합니다.

개발팀 소개

WPML은 OnTheGoSystems의 제품입니다. OnTheGoSystems은 6개 대륙에 직원을 둔 글로벌 기업입니다.

직원들은 모두 재택 근무를 하고 있으며 인터넷을 통해 연결됩니다. 이러한 방식이 주효하며 2007년부터 이러한 방식을 통해 OnTheGoSystems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OnTheGoSystems의 다른 워드프레스 제품으로 Toolset 플러그인 제품군이 있습니다. 또한 이 회사는 워드프레스 사이트 번역, 모바일 앱 번역 및 다국어 SEO에 최적화된 전문 번역 서비스인 ICanLocalize를 운영하고 있습니다(“괜찮은 다국어 번역 서비스 추천” 참고).



기부를 통해 이 블로그를 후원하실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설치/제작/문제해결이 필요한 경우 서비스(유료)를 요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