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뉴스/매거진/신문 테마 소개

정보 제공 중심의 블로그의 경우 매거진/뉴스 형식으로 컨텐츠를 제시하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이 블로그는 포트폴리오 테마인 Newspaper라는 매거진 테마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themeforest에서 인기가 있는 매거진(잡지) 포맷의 테마와 개인적으로 이용하거나 접해 보았던 매거진 형식의 테마 중에서 마음에 드는 것을 몇 가지를 소개합니다.

[ 이 글은 2020년 4월 10에 최종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Newspaper - 인기 뉴스/매거진 테마

뉴스페이퍼 테마 차일드 테마 활용하기

자세히

Newspaper는 기사와 블로그 포스트를 쉽게 작성할 수 있도록 하는 워드프레스 테마입니다.

뉴스페이퍼 테마는 뉴스, 신문, 매거진(잡지), 출판 또는 리뷰 사이트에 적합합니다. 이 테마는 또한 YouTube 동영상을 지원하고 평가 시스템(Rating System)이 특징입니다. 현재까지 bbPress 포럼, BuddyPress, Buddy Press, WooCommerce가 이 테마와 통합됩니다. 최고의 깔끔한 SEO(검색엔진 최적화) 관행을 사용하고 있고, 무엇보다 빠르고 단순하고 사용하기 쉽습니다. 또한, Newspaper는 반응형 구글 광고와 AdSense를 지원합니다.

Newspaper는 꾸준하게 베스트셀링 테마 리스트에 이름을 올리고 있는 뉴스/매거진 테마입니다. 뉴스페이퍼는 최근 업데이트되면서 자동 업데이트 기능이 추가되면서 이전보다 사용이 편해졌습니다. 이 블로그에서도 현재 테마 직전에 한 동안 이 테마가 사용되었습니다. 콘텐츠가 많은 블로그나 뉴스, 매거진 사이트를 운영하는 경우 뉴스페이퍼가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자세한 기능과 데모는 Newspaper 테마 사이트를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Newsmag - 뉴스 매거진 신문(News Magazine Newspaper) 테마

워드프레스 뉴스맥 테마 Newsmag 매거진 테마

자세히

Newsmag는 아티클과 블로그 글을 쉽게 작성할 수 있는 모던한 워드프레스 테마입니다.

Newsmag는 Newspaper를 만든 개발자가 만든 테마입니다. 마찬가지로 이 테마는 뉴스, 신문, 매거진, 출판 또는 리뷰 사이트에 적합하며 YouTube 동영상을 지원하고 평가 시스템이 특징입니다. 빠르고 심플하고 사용이 편리하며 반응형 Google 광고와 AdSense를 지원합니다.

Newsmag와 Newspaper은 모두 IE9부터 지원한다고 명시되어 있네요. (실제로 지원하는지는 직접 확인해보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그리고 신문/매거진 사이트에 적합한 14가지 데모를 제공합니다.

Newsmag 데모

이 테마 개발자는 현재 Newspaper를 주력으로 기능을 추가하고 있고 Newsmag은 활발하게 업데이트되지 않고 있으므로 Newsmag을 고려하는 경우 가능하면 Newspaper를 선택하는 것이 더 바람직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과 데모는 Newsmag 테마 사이트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Jannah News - 뉴스 매거진 AMP BuddyPress 테마

워드프레스 Jannah 매거진 테마

자세히

Jannah는 출시되면서부터 많은 판매를 기록하면서 인기 테마 리스트에 이름을 올리고 있는 워드프레스 매거진 테마 중 하나입니다.

AMP와 완전히 호환되고 SEO(검색엔진최적화)에 최적화되어 있으며 고성능, 빠른 속도, bbPress 통합, 다양한 데모(사전 구성 레이아웃), GIF 지원 등 많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WP-DaVinci - 깔끔한 블록/매거진용 테마

DaVinci - 블로그, 뉴스, 매거진 워드프레스 테마

solostream에서 제공하는 워드프레스 테마는 전반적으로 깔끔하고 심플한 것이 특징입니다. DaVinci는 심플한 블로그, 회사 사이트, 온라인 매거진에 적합한 테마입니다.

개인적으로 DaVinci 테마의 깔끔한 레이아웃이 마음에 들어서 이 테마로 몇 차례 작업을 진행한 적이 있습니다. 이 테마는 '있는 그대로' 이용하기에 좋은 테마입니다. 다목적 테마가 아니고 Visual Composer와 같은 페이지 빌더가 내장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레이아웃을 수정하는 것이 쉽지 않은 것이 단점입니다. 그러므로 현재 레이아웃을 그대로 이용하여 카테고리만 변경하려는 경우에 이 테마가 적합할 수 있지만, 그렇지 않고 레이아웃을 마음대로 수정하려는 경우에는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작년에 워드프레스 관련 카페에서 Solostream의 테마들이 깔끔하고 레이아웃이 좋다고 소개한 글을 본 적이 있는데요, 깔끔한 레이아웃이 (일부) 사용자들에게 어필하는 것 같습니다.

solstream 사이트에서 자세한 내용과 데모, 그리고 다른 테마들을 둘러볼 수 있습니다.

Extra - Divi Builder가 내장된 매거진 워드프레스 테마

Extra - 매거진 테마

자세히

Extra는 Divi 테마로 유명한 Elegant Themes에서 제공하는 매거진 타입의 테마입니다("Elegant Themes의 Divi 테마 둘러보기" 참고). 위지위그 방식의 Divi Builder가 내장되어 드래그 & 드롭 방식으로 홈페이지와 카테고리 작업이 가능합니다.

Extra 테마는 최상의 웹진 환경을 제공하지만, 제작작업이 다소 까다롭고 다른 해외 테마와 마찬가지로 국내환경을 위한 추가 작업도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 테마는 다국어 플러그인인 WPML과 우커머스(WooCommerce)와 호환됩니다.

Elegant Themes 사이트를 방문하면 자세한 내용과 데모, 그리고 다른 테마들을 둘러볼 수 있습니다.

MH MAGAZINE - 무료/유료 매거진 테마

MH 매거진 - 유료/무료 매거진 테마

자세히

MH MAGAZINE은 무료 버전인 MH Magazine lite로도 제공되는 매거진 테마입니다. 무료 버전을 가지고 먼저 테스트해보고 정교한 기능이 필요한 경우에 유료로 전환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고급 사용자의 경우 무료 버전으로도 어느 정도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할 것입니다.)

MH Magazine lite를 설치하여 테스트해보니 무료 버전인 점을 감안하면 괜찮은 매거진 신문 형태의 레이아웃을 제공합니다. 색상, 폰트, 레이아웃 등을 마음에 들게 커스터마이징하면 나름대로 쓸만한 테마 같습니다.

무료 버전을 이용하려면 워드프레스 알림판의 테마 디자인 > 테마에서 "새로 추가"를 클릭하고 "MH magazine"으로 검색하면 Lite 버전이 검색됩니다.

Newsmag Lite - 무료 매거진 테마

Newsmag 라이트 버전 - 워드프레스 매거진 테마


자세히

Newsmag Lite는 Newsmag PRO의 무료 버전입니다. 데모를 보면 괜찮은 완성도를 보여주네요.

Newsmag Lite는 온라인 매거진(잡지), 뉴스 포털, 스포츠 사이트, 심지어 개인 블로그까지 다양한 웹 사이트에 적합한 무료 매거진 워드프레스 테마입니다.  무료 버전을 다운로드하여 먼저 테스트해보면 좋을 듯 합니다.

가볍고 빠른 워드프레스 테마 GeneratePress

워드프레스 GeneratePress 테마 블로그 리뉴얼


자세히

GeneratePress는 다국어 번역 플러그인 WPML의 개발자가 추천하는 가볍고 빠른 워드프레스 테마 중 하나입니다("WPML에서 추천하는 빠르고 가벼운 워드프레스 테마 3종" 참고).

현재 이 블로그에 GeneratePress 테마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속도와 성능을 위해 기능이 최소한의 기능만 탑재되어 있습니다. 워드프레스를 조금 아는 경우 커스텀하여 사용하기에 좋은 테마 같습니다.

Publisher - 매거진, 블로그, 신문 및 리뷰용 워드프레스 테마

워드프레스 매거진, 블로그, 뉴스페이퍼 테마

최근에 출시된 매거진(잡지), 블로그, 신문 및 리뷰(Review)용 워드프레스 테마로서 짧은 기간에 많은 판매를 기록하고 있고 평가도 좋은 편입니다.

이 테마를 이 블로그에 적용하여 1년 8개월 정도 사용하다가 2019년 4월에 Newspaper로 변경했습니다. Publisher는 레이아웃적인 측면에서 훌륭한 편이지만 Envato Market에서 퇴출되면서 업데이트가 느린 편이고 지원도 지연되고 있습니다.

참고: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4개 댓글

  1. 워드프레스 무료테마도 멋지고 좋은 것이 있지만 유료를 사용하고 싶네요..
    현재 colormag를 약 10개월 정도 사용 중인데 뉴스페이퍼 테마를 곧 구입할 것 같아요..
    지름신 강림 하셔서..^^
    12월에 리뉴얼 할 것 같습니다..!!

    1. 매거진 스타일 테마 중에서는 뉴스페이퍼 테마(https://www.thewordcracker.com/go/newspaper )가 가장 많이 판매되는 것 같습니다.

      매거진 테마의 경우 매거진 스타일의 요소를 쉽게 배치할 수 있어서 많은 글을 정리하기에 좋을 듯 합니다.

      12월에 리뉴얼하게 되면 알려주세요^^ 벌써 기대가 되네요.ㅎㅎ

    2. 참고로 추수감사절을 전후하여 11월 30일까지 인기 매거진 테마 중 하나인 Sahifa(https://1.envato.market/Jvydv )라는 테마가 50% 할인하여 35달러에 판매되고 있네요.

      저는 최근에 Enfold 테마로 바꾸지만 않았다면 한 번 고려해보았을 것 같습니다(https://www.thewordcracker.com/miscellaneous/enfold-%ED%85%8C%EB%A7%88%EB%A5%BC-%EC%82%AC%EC%9A%A9%ED%95%98%EC%97%AC-%EC%82%AC%EC%9D%B4%ED%8A%B8%EB%A5%BC-%EB%8B%A4%EC%8B%9C-%EB%A6%AC%EB%89%B4%EC%96%BC%ED%96%88%EC%8A%B5%EB%8B%88%EB%8B%A4/ ).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정보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