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A/B 테스트 플러그인 - Nelio AB Testing

Last Updated: 2020년 11월 14일 | | 6개 댓글

A/B 테스트란 웹사이트 방문자를 두 집단으로 나누고, 한 집단에게는 기존 사이트(콘텐츠)를 보여주고 다른 집단에게는 새로운 사이트(콘텐츠)를 보여준 다음, 둘 중 어느 것이 더 높은 성과를 보이는지 측정하는 방식입니다.

워드프레스에서는 Nelio AB Testing이라는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A/B 테스트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인기 워드프페스 테마 중 하나인 Divi에서도 A/B 테스팅 기능을 제공합니다.

워드프레스에서 A/B 테스트를 실시하는 방법

워드프레스 A/B 테스트 플러그인 - Nelio AB Testing

워드프레스에서 A/B 테스팅을 수행하려면 Nelio AB Testing과 같은 플러그인을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A/B 테스트 플러그인

이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A/B 테스팅 실험(Experiment) 정의, 관리, 추적할 수 있고 강력하고 아름다운 히트 맵(Heatmap)이 제공됩니다. Nelio는 우커머스와도 호환됩니다. 상품의 대체 이름, 특성 이미지, 설명 등을 테스트하고 주문을 전환 액션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Nelio AB Testing은 단순한 제목을 넘어서 헤드라인을 테스트할 수 있고, 메뉴와 위젯 테스팅, 대체 테마 및 CSS 규칙 테스트 등 강력한 기능을 제공하는 것 같습니다.

워드프레스에서 A/B 테스팅이 필요한 경우 Nelio가 유용할 것 같습니다.  다음 유튜브 동영상을 참고해보세요.

Divi 테마의 A/B 테스팅 기능

Divi 테마에 포함된 Divi Builder에서도 A/B Testing 기능을 제공합니다.

워드프레스 Divi 테마의 A/B 테스팅 기능

Divi에서는 페이지 내에서 Divi Builder 설정 아이콘(세 줄 모양의 햄버거 아이콘)을 클릭하고 "Enable Split Testing"을 활성화("Yes")하면 A/B 테스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여러 개를 동시에 추가하여 비교가 가능합니다.

워드프레스 A/B 테스팅

A/B 테스팅에서는 대조 집단을 임의적으로 나누어서 비교하게 됩니다. 새로운 헤드라인이나 새로운 슬라이더, 혹은 새로운 콘텐츠의 효과를 확인해보고 싶은 경우 활용해보면 좋을 듯 합니다.

이런 기능을 잘 활용하면 효과적으로 사이트 콘텐츠를 사용자의 요구에 맞게 최적화하거나 수익을 극대화하도록 최적화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참고:


6 개 댓글

Leave a Comment

  1. 전 엘레멘토를 쓰고 있는데 Nelio AB Testing 플러그인으로 써도 무방한가요?
    아니라면 엘레멘토에 알맞는 a/b테스팅 플러그인이 따로 있을까요?

    응답
    • 안녕하세요, sukdoyun님.

      플러그인 간 호환성은 직접 테스트해보아야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여기에서 소개하는 플러그인을 사용해보고, 만약 호환이 안 된다면 Elementor 플러그인 개발자에게 문제를 보고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응답
  2. 우와... 이런 플러그인도 있군요

    사실 유투브 화면도 거의 시시각각으로 바뀌는게 최적의 레이아웃을 찾기 위해서 실험하는 거라는 소문이 있던데 이것과 비슷할것 같네요 ㅎㅎ

    응답
    • 여러 가지 옵션 중에서 어느 것이 더 효과적일지를 테스트할 때 유용할 것 같습니다.

      저는 신경을 안 써서 그 화면이 그 화면 같아 보였는데... 유튜브 화면이 계속 바뀌는가 보네요.

      응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