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커머스에서 결제 방법에 따라 할인 적용하기

워드프레스에서 우커머스(WooCommerce)를 설치하여 쇼핑몰을 운영할 때, 선호하는 결제 게이트웨이(PG)를 선택하여 결제하는 경우에 할인율을 적용하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간단하게 결제 방법별로 할인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결제 방법에 따라 할인액 또는 할인율 적용하기

이 기능을 하는 플러그인으로 몇 가지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 WooCommerce Discounts Per Payment Method(결제 방법별 우커머스 할인)라는 플러그인이 많이 사용되고 평가도 괜찮은 편입니다.

플러그인 > 플러그인 추가하기에서 "WooCommerce Discounts Per Payment Method"를 검색한 후 설치하여 활성화하면 워드프레스의 관리지 패널에서 왼쪽 메뉴에 우커머스 > Payment Discounts 메뉴가 추가됩니다.

우커머스 결제 방법 할인

그러면 아래 그림과 같이 할인 금액이나 할인율을 입력할 수 있는 설정 화면이 표시됩니다.

우커머스 결제 방법 할인

입력 방식은 각 결제 게이트웨이별로 20.99 또는 비율(예: 5%)을 입력하면 되고, 할인을 적용하지 않을 경우 0을 사용하면 됩니다.

이외에도 다음과 같은 플러그인이 있습니다. 위에 소개한 플러그인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으면 아래의 플러그인을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


5개 댓글

  1. 으... 이거 약간 낚시글이네요.

    우커머스 사용하는 쇼핑몰에서 물건 살때 할인받는 방법을 알려주는 글로 잔뜩 기대를 하고 읽은.

    에잇. 그런게 있을리가 없잖아!!! ㅋㅋㅋㅋ

    1. 혹시 우커머스 사용하는 쇼핑몰에서 물건 살때 할인받는 방법을 알게 되시면 제게도 알려주세요ㅎㅎ

      그런데 결제 방법에 따라 할인을 제공하는 것은 실정법 위반 아닐까요?
      예를 들어 카드로 구입하면 정상가를 받고 현금으로 구입하면 할인해주고... 예전에 탈세 문제 때문에 말이 많았던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1. 아... 현금우대 같은 걸 말씀하시나보네요. 한국은 잘모르겠는데 미국은 합법입니다.

        현금결제는 별도절차 없이 돈을 받는거라서 사업체에 비용이 추가로 발생하지 않으니까, (카드결제의 경우는 수수료 공제에다 돈도 그날 입금되지 않죠.) 현금결제시 우대금액을 제시하는 업체들도 간혹 존재합니다.

        동부에 살았었을때에는 많은 수의 주유소들이 이렇게 하는걸 봤었습니다.

      2. 조금 검색해보니 국내의 경우

        카드영업의 법적 기틀인 여신전문금융법 19조 1항은 ‘신용카드 가맹점은 신용카드로 거래한다는 이유로 결제를 거절하거나 신용카드 회원을 불리하게 대우하지 못한다’

        고 하네요.

        카드를 아예 안 받는 것은 관계가 없지만, 카드를 받는 경우에는 가격을 차별할 수 없는 것이 한국 법인가 봅니다.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