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커머스가 설치된 워드프레스에 W3 Total Cache 플러그인을 설치하는 경우

워드프레스 캐시 플러그인

워드프레스의 속도가 만족스럽지 않으면 WP Super CacheW3 Total Cache와 같은 캐시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경우에 따라 속도가 크게 향상될 수도 있습니다.

WP Super Cache의 경우 설정할 항목이 별로 없어서 개인적으로 테스트 사이트를 만들 때 주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테스트 사이트에 워드프레스에 우커머스(WooCommerce)를 설치하고 WP Super Cache 플러그인을 설치하니까 처음 로딩 속도(서버 반응 속도)가 너무 느렸습니다.

혹시나 싶어서 WP Super Cache를 삭제하고 대신 W3 Total Cache 플러그인을 설치하여 구성해주니 처음 사이트를 열 때 로딩 속도가 이전보다는 많이 향상되었습니다.

WooCommerce가 설치되어 있는 상태에서 W3 Total Cache를 활성화하면 아래와 같은 경고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In order for database caching to work with WooCommerce you must add _wc_session_ to the “Ignored Query Strings” option in W3 Total Cache settings here.

"W3 Total Cache settings here" 부분의 링크를 클릭하면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Ctrl + F를 눌러서 "Ignored"로 검색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Ignored query stems" 입력란(Performance > Database Cache > Advanced 섹션 아래)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우커머스가 설치된 워드프레스에 W3 Total Cache 플러그인을 설치하는 경우 3

Ignored query stems에 입력된 쿼리는 캐시되지 않습니다.

W3 Total Cache를 활성화했을 때 "Cannot use output buffering in output buffering display handlers"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Minify 설정을 활성화하거나 비활성화하여 문제가 해결되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갑자기 이 오류가 발생하여 확인해보니 Minify가 비활성화되어 있어서 Minify를 활성화하니까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캐시 플러그인을 설치해도 속도 향상 효과가 거의 없는 경우에는 다른 캐시 플러그인을 테스트하여 사용 중인 환경에 맞는 캐시 플러그인을 선택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참고로 VPS를 사용하는 경우 Opcache를 설정하면 속도가 더 향상될 수 있습니다. 이 블로그는 현재 Bluehost VPS를 사용 중인데, Opcache를 설치하니까 W3 Total Cache의 Opcode Cache 부분에서 인식되어 활성화되었습니다("Bluehost에서 Opcache를 설치하여 속도 향상시키기").

우커머스가 설치된 워드프레스에 W3 Total Cache 플러그인을 설치하는 경우 4

참고: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1개 댓글

  1. W3 Total Cache가 상세하게 설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이 플러그인을 선호하지만, 간혹 웹호스팅 서버나 설치된 테마/플러그인 때문에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경우 문제를 해결을 시도하거나 다른 캐시 플러그인으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