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워드프레스 부동산 테마 MyHome

워드프레스용 부동산 테마로 가장 유명한 것은 Real Homes이라는 테마입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부동산 관련 테마가 있습니다. 이전에 작성된 글에서 판매 순으로 정리된 부동산 테마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지난 달(2017년 4월) 초에 출시되어 주간 베스트셀링 테마 리스트에 이름을 올리고 있는 MyHome에 대해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워드프레스 부동산 테마

MyHome - Real Estate WordPress Theme(워드프레스용 부동산 테마)

MyHome은 파격적인 할인 행사를 통해 단기간에 많은 판매를 기록하면서 테마포레스트(Themeforest)에서 주간 베스트셀링 테마(Weekly Top Seller) 리스트에 이름을 올리고 있고 사용자 평가도 좋은 편입니다.

개인적으로 시간이 될 때 부동산 매물을 올릴 수 있는 사이트를 하나 만들어보았으면 하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마침 MyHome이 싸게 판매되고 있어서 하나 구입했습니다. (제대로 만져볼 시간이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현재는 설치를 하고 데모만 올려놓은 상태입니다.)

이 테마에서는 4가지 데모가 제공됩니다.

워드프레스 부동산 테마

Default와 New York, US, Classic Directory 등 4가지 데모가 있습니다.

  1. Default(버전 1)는 매물 슬라이더가 있고 아래에 각 매물 목록이 표시되는 형태입니다.
  2. New York(버전 2)는 하나의 도시 기준으로 매물을 표시하는 용도로 사용되는 듯 합니다.
  3. US(버전 3)는 전국적으로 매물을 취급할 때 유용한 것 같습니다.
  4. Classic Directory(버전 4)는 다른 데모에 표시되는 슬라이더나 지도 없이 리스트 형태로 매물이 표시됩니다.

매물 검색은 다양한 기준으로 검색할 수 있도록 제공됩니다.

부동산 매물 검색

위의 그림에서는 "아파트 - 월세 - 서울"과 같은 기준으로 검색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설정에 따라 왼쪽 또는 오른쪽 사이드바에 다양한 기준으로 검색이 가능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부동산 테마

지역별로 순차적으로 검색할 수 있는 기능(예를 들어 도시-구-동 순으로 검색)을 구현 가능한지 문의해보니 그런 기능은 제공되지 않는다고 하네요. 이 테마에서 검색은 vue.js 기술을 사용하여 구현되고 있어서 페이지를 새로 고침할 필요 없이 매물에 검색 조건에 따라 표시됩니다.

MyHome에는 Revolution slider, Visual Composer, Ultimate Addons for Visual Composer, ACF Pro가 기본적으로 탑재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Visual Composer(비주얼 컴포저)가 많은 유료 테마에 번들로 제공되고 있고 인기를 끌고 있지만 한편으로는 사이트 속도를 느리게 할 수 있고 워드프레스와 호환성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워드프레스 페이지 빌더의 장점과 단점" 참고).

데모와 자세한 내용은 MyHome 테마 페이지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정보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