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프리미엄 테마 및 플러그인 - Themeisle

워드프레스 프리미엄 테마 및 플러그인 - Themeisle

어제와 오늘 워드프레스 사이트에서 Adblock(애드블록)을 감지하여 메시지를 표시하는 Adblock Detector 관련 플러그인을 검색하여 여러 가지 플러그인을 테스트해보았습니다. 대부분의 플러그인이 adblock 어플에 의해 차단된 상태였는데 테스트했던 플러그인 중에서 유일하게 Adblock Notify by b*web이 제대로 작동했습니다. 다음 사이트에서 5가지 베스트 Anti Adblock 플러그인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 5 BEST ANTI ADBLOCK WORDPRESS PLUGINS(베스트 Anti Adblock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5선)

그런데 Adblock Notify by b*web 플러그인 다운로드 사이트를 방문해보니 이 플러그인의 권리를 (2016년 4월에) themeisle에 이전했다고 밝히고 있네요. Adblock Notify by b*web 플러그인은 WordPress.org에 올라와 있지 않기 때문에 설치가 조금 망설여졌습니다. 그래서 이 플러그인을 인수한 themeisle이 어떤 업체인지 먼저 확인한 후에 설치하는 것이 아무래도 마음에 놓일 것 같았습니다.

조금 검색해보니 전반적으로 평가가 좋은 것 같습니다. 웹사이트를 방문해보니 21만 명 이상이 themeisle에 유료로 가입하여 테마를 사용하고 있다고 하네요. Themeisle의 플랜을 살펴보면 DIVI 테마로 유명한 elegant theme보다 전반적으로 가격이 높은 편입니다. 그런데도 21만 명 이상이 이용하고 있다는 것이 대단한 것 같습니다.

themeisle-plans

사이트에 올라온 테마들을 살펴보니 전반적으로 완성도가 높은 것 같습니다. Zerif Pro라는 테마를 살펴보니 SiteOrigin Page Builder와 완전 호환된다고 표기되어 있는 것으로 봐서 이 테마는 SiteOrigin Page Builder를 페이지 빌더로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Zerif-Pro

사이트에 구애 받지 않고 다양한 프리미엄 테마를 사용하여 사이트를 구축해야 하는 에이전시의 경우 themeisle, elegant theme 같은 업체에서 제공하는 테마를 활용하는 것도 비용 효율적으로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한 방법 같습니다.

참고로 Adblock을 완전히 차단하는 방법은 없다고 합니다. 공격(Adblock)은 쉬워도 방어(Anti-adblock)는 어려운 것처럼 광고를 차단하는 스크립트를 짜기는 쉬워도 그것을 무력화하는 스크립트를 짜는 것은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이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Adblock 대응코드는 어느 경우에도 무용지물" 글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Adblock Notify by b*web 플러그인도 현재로서는 잘 작동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러면 또 시간이 지나면 플러그인이 업데이트되어 대응하는 그런 과정이 무한 반복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간혹 애드블록에 대응하는 것보다 페이팔이나 다른 방식으로 기부를 유도하는 것이 더 낫다는 분도 계시는데, 사실 이 블로그에 후원 페이지를 만들어 기부를 유도하고 있지만 효과는 거의 제로라고 봐도 좋을 듯 합니다. 결국 보통의 블로그의 경우 광고에 의존할 수밖에 없는데 애드블록을 통해 광고를 차단해버리면 많은 경우 사이트 운영이 어려워질 수밖에 없는 구조인 것 같습니다. 가령 jsfiddle 같이 유용하게 이용하고 있고 오랫동안 서비스가 유지되기를 원한다면 한 번씩 광고도 눌러주고 하면 상생하는 한 방법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참고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1개 댓글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정보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