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달의 무료 다운로드 (2017년 5월) - 워드프레스용 Facebook Messenger 플러그인

Themeforest와 Codecanyon에서 매월 유료 워드프레스 테마/웹사이트 템플릿과 워드프레스 플러그인/PHP 스크립트를 선정하여 한 달 동안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 달에는 Facebook Messenger for WordPress라는 워드프레스용 페이스북 메신저가 무료 다운로드 플러그인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아쉽게도 테마/템플릿에는 워드프레스 테마가 선정되지 않았습니다.)

워드프레스용 페이스북 메신저 플러그인 - Facebook Messenger for WordPress

워드프레스 페이스북 메신저 플러그인

Facebook Messenger에 기반한 이 플러그인은 인스턴트 메시징 시스템(메신저)처럼 작동합니다.설치 후(설치 작업은 2분 이내에 완료됨) 페이스북 메신저의 파란색 배지와 Message US on Facebook 버튼이 페이지에 표시됩니다.

다음 동영상을 보면 어떻게 작동하는지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현재 이 블로그의 유입 트래픽을 체크해보면 대부분 구글과 네이버에서 유입되고 있는 반면,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같은 SNS에서는 통계조차 잡히지 않을 정도로 SNS 공유가 활성화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런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SNS와 연계하여 사이트를 활성화하는 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워드프레스용 채팅 플러그인(참고)은 설치해보면 무거운 편입니다. 그래서 사이트 속도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주는 것 같습니다. 이런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페이스북 메신저 플러그인이나 페이스북 라이브 채팅 플러그인을 사용해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Facebook Messenger for WordPress 플러그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플러그인 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이와 유사한 플러그인으로 Facebook Live Chat for WordPress라는 플러그인이 있습니다. 이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사이트에 facebook live chat box(페이스북 라이브 채팅 상자)가 추가되어 사용자들이 페이스북 메신저를 통해 실시간으로 채팅이 가능합니다. 이런 페이스북 메신저/페이스북 라이브 채팅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마케팅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참고로 라이브 채팅 플러그인을 워드프레스에 설치할 경우 사이트에 부담을 많이 줍니다. PHP 스크립트를 이용하면 플러그인보다는 부담을 덜 주면서 원하는 기능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PHP 라이브 지원 채팅 스크립트 – PHP Live Support Chat"을 참고해보세요.

GEO - Responsive Multipurpose Bootstrap 3 App Landing Page Template(반응형 다목적 부트스트랩 3 앱 랜딩 페이지 템플릿)

Free Website template

이번 달에는 GEO라는 다목적 부트스트랩 3 App 랜딩 페이지 템플릿도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워프레스용은 아닙니다.

1개월 동안 무료로 다운로드가 가능하니까 일반 다운로드받아 놓으면 나중에 필요할 때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Believe in Happiness - 오디오

Free audio

아름다운 멜로디의 오디오 파일 같습니다. 19달러에 판매되고 있네요.

Low Poly Art Maker - 그래픽

무료 그래픽 다운로드

PSD 파일을 열어서 마치 게임을 하듯이 3D Low Poly 도시, 맵(지도) 등을 만들 수 있다고 하네요.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