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Contact Form 7/Quform에서 확인 이메일 필드 추가하기

아래 그림과 같이 Contact Form에서 Email 확인 필드를 추가하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Contact Form 7과 Quform에서 이메일 확인 필드를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Quform에서 이메일 확인

[ 이 글은 2021년 11월 1일에 최종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워드프레스 Contact Form 7/Quform에서 확인 이메일 필드 추가하기

Contact Form 7에서 확인 이메일 필드 추가하기

무료 컨택트 폼 플러그인인 Contact Form 7에서는 Contact Form 7 Confirm Email Field라는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이메일 확인 필드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된 지 11개월 정도 지났지만 현재까지는 아마 잘 작동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간단한 기능 하나 구현하기 위해 플러그인을 설치하는 것은 마음에 들지 않네요.

2021년 11월 추가: 이 플러그인은 6년 이상 업데이트가 안 되고 있어 방치되고 있습니다. 지원 게시판을 살펴보니 더 이상 작동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Quform에서 확인 이메일 필드 추가하기

Quform은 프리미엄 컨택트 폼(문의 양식) 플러그인입니다. Quform에서는 별도의 플러그인 없이 간단한 코드를 테마의 함수 파일(functions.php)에 추가하여 쉽게 확인 이메일 필드 기능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먼저 두 개의 이메일 필드를 추가합니다. 가령, 하나는 "이메일", 다른 하나는 "이메일 확인" 이렇게 두 개를 추가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런 다음 각 필드의 Unique ID를 확인하도록 합니다. Unique ID를 확인했다면 다음 코드를 함수 파일에 추가하도록 합니다.

// Confirm email field in Quform
add_filter('quform_element_valid_1_4', function ($valid, $value, Quform_Element_Field $element) {
    if ($valid && $value != $element->getForm()->getValue('quform_1_3')) {
        $element->addError('The email addresses do not match');
        $valid = false;
    }
 
    return $valid;
}, 10, 3);

여기서...

  • 라인 1의 1_4를 확인 이메일 요소의 고유한 ID로 변경하고,
  • 라인 2의 1_3을 첫 번째 이메일 요소의 고유한 ID로 변경하세요.

위의 코드는 새로운 버전에 호환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Quform에서 이메일 확인 필드 추가하기

Contact Form 7은 무료로 많이 사용되고 있고, 많은 유료 테마에서도 이 플러그인을 사용합니다. 하지만 이 블로그에서는 Contact Form 7이 리소스를 많이 차지해서 Quform으로 갈아탔습니다. 그리고 Contact Form 7은 보안에도 취약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참고).

참고: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2개 댓글

  1. 위에 링크주신 contact form 7 메일확인 플러그인은 이제 작동하지 않네요 혹시 대체제 있을까요!?
    혹은 @뒷부분을 박스로 만들어서 선택하게 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메일로 정보를 받고있는데 메일주소를 틀리는 분들이 너무 많네요ㅠ

    1. 안녕하세요, 션님. 찾아보니 기존 플러그인은 더 이상 작동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좋은 방법을 찾게 되면 글을 업데이트하겠습니다. Quform과 같은 유료 컨택트 폼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어렵지 않게 가능합니다. Quform과 관련된 코드는 최신 버전에 맞게 수정했습니다.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정보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