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오 이런! 여기는 게시글이 전혀 없네!'

bbPress

bbPress에서 게시글 카운트 오류로 페이지 매김 번호를 클릭할 때 위와 같이 재미있는 오류 메시지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오 이런! 여기는 게시글이 전혀 없네!

보통은 "죄송합니다! 게시글이 없습니다!" 정도라 생각되네요. 저 문구를 보면서 번역하신 분의 재치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베토벤 9번 교향곡 합창 부분에 나오는 "오 친구여, 이 소리가 아니라네!"가 떠오르네요.

저 표현이 마음에 안 들면 Loco Translate와 같은 플러그인이나 Poedit같은 PC용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번역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bbPress에서 '오 이런! 여기는 게시글이 전혀 없네!' 오류

그런데 왜 저런 오류가 나올까요? https://bbpress.trac.wordpress.org/ticket/1642 글의 증상과 비슷합니다. 즉, bbPress에서 붙박이 글을 두 개로 카운트하여 실제보다 게시글이 더 많은 것으로 인식하여 페이지 매김(페이지네이션)이 잘못되었던 것입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도구 > 게시판에서 게시판 복구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게시판 복구

"각 게시글의 붙박이 관계 재계산하기"와 "각 게시판에서 게시글 계산하기"를 (동시에 실행하지 말고) 각각 별도로 실행해보도록 합니다.

그러면 문제가 해결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간혹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별 문제가 아니므로 그냥 사용해도 괜찮을 듯 합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